성인가요계 황제 조항조 ‘그놈에 사랑’ 신곡발표

입력 2015-05-26 17: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조항조가 신곡 ‘그놈에 사랑’ 신곡을 발표했다.

25일 공개된 조항조 ‘그놈에 사랑’은 KBS1 일일드라마 ‘가족을 지켜라’에 수록된 곡으로, 인생의 허무함과 욕망에 사로잡힌 현대사회를 자상한 한 아버지로서 쉽게 풀어주는 내용을 담고있다.

또한 록밴드 출신인 가수 조항조의 젊은 시절을 연상케 하듯 박력있는 드럼 사운드에 팝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기타반주와 바이올린등 명품 성인가요가 탄생됐다.

조항조 ‘그놈에 사랑’은 지난 2008년 조항조 ‘만약에’와 곡명이 같아 해프닝을 자아냈던 태연 ‘만약에’를 작곡한 김준범, 이창희 작곡가가 의기투합해 만든 곡이다.

특히 '가족을 지켜라' OST 음악감독을 역임중인 이창희 음악감독이 직접 작곡 작사에 참여하며 심여를 기울인 곡으로 극중 주인공들의 마음을 잘 그려 냈다.

드라마OST 제작사인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그동안 드라마OST로 인기를 얻은 '사랑찾아 인생찾아', '사랑꽃'을 이어 히트가 예상 되는 완성도 높은 명품 성인가요다”라고 설명하며 많은 성원을 당부했다.

한편 조항조는 1970년 데뷔해 30여 년 동안 음악 외길을 걸어온 실력파 가수로 '만약에', '남자라는 이유로', '거짓말', '사랑찾아 인생찾아' ,‘사랑꽃’등을 히트 시키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