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엘씨 ‘궁금해’ 안무영상 공개, 앙큼돌 등극예고

입력 2015-05-29 15: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미니 2집음반 ‘퀘스천(Question)’을 발표하고 컴백 활동에 나선 5인조 걸그룹 씨엘씨(CLC)가 신곡 ‘궁금해’의 안무영상을 공개했다.

씨엘씨는 29일 오전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곡 ‘궁금해’의 안무 연습 영상을 공개했다. 연습실에 모인 씨엘씨 멤버들은 신곡 ‘궁금해’의 포인트 안무소개와 더불어 편집 없는 풀 버전 안무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씨엘씨는 티셔츠에 청바지를 입은 편안한 차림으로 카메라 앞에 선 것은 물론 운동화만으로도 굴욕 없는 각선미를 드러내 비주얼 걸그룹의 면모를 뽐낸다.

여기에 ‘궁금해’ 가사 속 스토리 라인을 그대로 옮겨낸 퍼포먼스는 온 몸을 다채롭게 활용하는 독특한 안무 구성과 절묘한 칼 군무로 눈 뗄 수 없는 씨엘씨만의 생기발랄한 무대가 완성됐다.

씨엘씨가 소개한 포인트 안무는 바로 두 가지로 고개를 갸우뚱 한 채 궁금한 표정으로 슬금슬금 발걸음 치는 ‘물음표 춤’과 스마트 폰을 쥔 자세로 타자를 치는 모습을 형상화 한 ‘SNS춤’이 바로 그것이다.

멤버 오승희, 장승연, 장예은의 깜찍한 재연, 설명이 더해진 ‘궁금해’ 포인트 안무들은 보는 이들을 단숨에 ‘따라쟁이’로 만들어 버리는 묘한 중독성으로 ‘대박예감’ 안무 탄생을 예고한다.

씨엘씨는 “’궁금해’는 안에 엄청나게 많은 포인트 안무가 들어 있는 곡이다. 하지만 단 두 가지만 우선 소개해 드린 것”이라 밝히며 “깨알요소가 많은 안무인 만큼 ‘궁금해’ 퍼포먼스를 한군데도 놓치지 않고 재미있게 찾아봐 주시길 바란다”는 당부를 전해 웃음을 더했다.

한편 씨엘씨는 지난 28일 두 번째 미니음반 ‘퀘스천’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