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만능간장, 이연복 셰프 언급에 ‘발끈’…“그럼 거기 가든지”

입력 2015-06-10 15: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백종원 만능간장. 사진= tvN ‘집밥 백선생’ 캡처

백종원 만능간장, 이연복 셰프 언급에 ‘발끈’…“그럼 거기 가든지”

‘백종원 만능간장’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만능간장 레시피를 공개해 화제인 가운데 이연복 셰프와의 비교에 섭섭함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최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이 김구라, 윤상, 박정철, 손호준에게 만능간장 레시피를 선보이는 내용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요리를 하던 중 중식칼을 꺼냈다. 이에 김구라는 “이게 얼마짜리냐”고 물은 뒤 “이연복 셰프는 30만 원짜리 쓴다고 하더라”라고 말했다. 그러자 백종원은 “이건 더 비싼 거다”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백종원은 “이연복 셰프님처럼 대단하신 분들은”이라고 말했고, 김구라는 “그분은 칼을 안 가린다”고 말했다. 이에 백종원은 “우리는 폼으로”라고 답했다.

또한 김구라는 “그 분은 인터넷에서 산다고 하더라”라며 계속해서 이연복 셰프를 언급했고, 백종원은 “그럼 거기 가든지. 그럼 조용히 있든지”라고 섭섭함을 감추지 못했다.

한편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돼지고기 간 것 종이컵 3컵(600g), 간장 6컵, 그리고 설탕 한 컵을 넣고 끓이면 된다. 백종원은 ‘간장소스 레시피’에 대해 “여유가 있으면 일대일로 해도 된다”고 설명했다.

‘집밥백선생’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로 백종원은 달래, 마늘종, 파 등을 이용해 각종 볶음과 조림 등 반찬 5가지를 25분 만에 만들어 놀라움을 자아냈다.

‘백종원 만능간장’ ‘백종원 만능간장’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