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세번째 앨범 ‘D’ 트랙리스트 전격 공개!

입력 2015-06-29 09: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빅뱅, 세번째 앨범 ‘D’ 트랙리스트 전격 공개!

빅뱅의 ‘MADE SERIES’ 세번째 앨범 ‘D’의 트랙리스트가 전격 공개됐다.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29일 오전 9시 공식블로그와 공식SNS채널을 통해 7월 1일 0시 온라인, 7월 7일 오프라인에 공개되는 'MADE SERIES' 세번째 앨범 'D'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앨범 ‘D’에는 첫번째 타이틀 곡‘IF YOU’, 두번째 타이틀곡 ‘맨정신(SOBER)’이 수록됐으며, 5월, 6월 발매된 앨범‘M’와 ‘A’의 수록곡 ‘BANG BANG BANG’, ‘LOSER’, ‘BAE BAE’와 ‘WE LIKE 2 PARTY’도 포함돼 있다.

앞서 YG는 새 앨범 ‘D’의 수록곡 제목 ‘IF YOU’와 ‘맨정신(SOBER)’과 크레딧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IF YOU’는 역대 빅뱅의 노래 중 가장 슬픈곡으로 알려진 가운데 ‘맨정신’은 계절감을 살린 여름 노래로 전해져 두 곡의 상반된 매력에 많은 팬들의 기대와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YG는 이와 함께 이날 오전 9시 네이버 스타캐스트를 통해 ‘BIGBANG – ‘TOUR REPORT’ IN SHANGHAI’라는 타이틀로 영상 2편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MADE DIARY’의 일환으로 공개된 2편의 영상에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총 3일간 3만여 관객을 불러모은 상하이 메르세데스 벤츠 아레나 콘서트 비하인드 영상과 ‘BANG BANG BANG’ 무대 등이 담겼다.

상하이의 랜드마크들과 빅뱅 기자회견 모습으로 시작하는 비하인드 영상에서는 콘서트를 기다리는 팬들의 모습과 멤버들의 자연스러운 무대 뒤 영상이 담겼다. 특히 영상에서는 토끼 인형 탈을 쓴 태양이 팬들과 직접 만나 포옹하고 인사하는 깜짝 이벤트와 대기실에서 멤버들이 ‘WE LIKE 2 PARTY’노래에 맞춰 장난기 넘치는 셀프 영상을 찍는 모습 등이 포함돼 웃음을 자아냈다.

‘BANG BANG BANG’ 무대 영상에서 빅뱅은 카모플라주 의상과 개성넘치는 헤어스타일과 함께 등장, 완벽한 라이브와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공연장을 꽉 매운 현지팬들을 열광케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빅뱅은 신곡 발표를 1시간 앞둔 30일 밤 11시 ‘BIGBANG COUNTDOWN LIVE MADE 시리즈 중간점검’을 통해 앨범 ‘D’의 발표 순간을 생중계로 팬들과 함께 한다. 네이버를 통해 생중계되는 이번 이벤트는 7월 신곡 발표에 앞서 팬들과 함께 소통하고 앨범에 대해 직접 소개하는 것은 물론 4월 서울 콘서트부터 시작해 어느덧 중반으로 접어든 ‘MADE SERIES’를 중간점검하는 시간으로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YG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