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지바고’ 유승옥, 꿀벅지 만드는 생활 속 운동비법 공개

입력 2015-07-06 11: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승옥이 꿀벅지 운동법을 공개한다.

근육량은 40세 이후부터 매년 1%씩 감소한다. 특히 하체 근육량은 더욱 감소가 큰 편이다. 허벅지의 둘레가 1cm 줄어들면 당뇨 발병 위험이 무려 9.6%나 증가한다는 결과가 있을 정도로 근육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주부 이오옥 씨는 6개월 전 당뇨 진단을 받았다. 철저한 식단조절을 하고 있지만 당뇨는 점점 악화되기만 하는데…. 복부에 지방이 집중돼 있고 팔과 다리는 얇은 전형적인 지방형 체형이 원인 중 하나.

이오옥 씨의 허벅지 근육을 키우기 위해 MC 유승옥이 나선다. 건강한 꿀벅지의 대명사로 불리는 유승옥이 알려주는 생활 속 허벅지 근육 운동법. 설거지를 할 때나 상을 차릴 때도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는 운동법을 공개한다.

한편, 걷기운동만으로 30kg 감량에 성공한 이우석 원장은 자신만의 걷기 운동법을 알려준다. 뒷꿈치부터 땅에 먼저 딛는 걸음걸이는 종아리, 허벅지 근육을 더 많이 사용해 효과적인 근육운동이 된다는데…. 6일 저녁 7시 10분 채널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널A ‘닥터 지바고’는 실험과 검증, 전문가의 이야기를 통해 건강과 관련된 소문들의 진실과 이면을 낱낱이 공개, 정확한 건강정보를 전달하고자 하는 신개념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 매주 월요일 저녁 7시 10분 방송.

동아닷컴 권보라 기자 hgbr3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제공ㅣ채널A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