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유니버시아드 콜센터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입력 2015-07-06 13: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광주 유니버시아드

광주 유니버시아드 (이하 광주U대회) 조직위는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단과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대회 개막 전인 지난 22일부터 콜센터(1670-2015)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콜센터 직원들은 지난 1일부터 오전 8시부터 밤 11시까지 쉴 새 없이 걸려오는 전화를 받고 있다. 점심 식사시간 외에는 자리를 뜰 새도 없을 정도다.

하루에 걸려오는 전화는 대략 300여 통으로 경기 일정과 장소, 차량통제 구간 문의가 대부분이다.

콜센터에서는 국어, 영어, 중국어, 일어, 스페인어, 불어 서비스가 제공되는데, 한 관계자는 “외국인들은 주로 경기 표 예매에 관련된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광주U대회 콜센터 상담항목은 ▲대회정보(경기일정, 결과, 입장료, 입장권 예매 방법, 경기장별 위치 등) ▲대회이벤트(개폐회식, 마켓스트리트 행사, 문화행사) ▲숙박(지정 숙박업소 위치, 예약방법) ▲교통(대중교통 길 안내, 요금, 소요기간, 셔틀버스 노선 및 운행기간) ▲관광(주요 관광지, 주변 맛집) 등이다.

광주U대회 콜센터 관계자는 “친절한 서비스를 통해 내⋅외국인들에게 광주의 따뜻한 정을 알리고 싶다"면서 "업무가 힘들기도 하지만, 특히 외국어 전문 콜센터로 외국인들에게 광주의 좋은 이미지를 남기는 역할을 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밝혔다.

광주 U대회 일정 광주 U대회 일정 광주 U대회 일정 광주 U대회 일정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