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수목드라마 ‘가면’의 두 주인공인 변지숙(수애)과 최민우(주지훈)의 마음을 노래한 OST가 공개됐다.
‘가면’의 차기 OST의 주인공은 ‘음원 킬러’로 유명한 가수 정기고. 정기고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몬스타엑스의 멤버 주헌의 랩이 만난 ‘닮은 꼴’은 8일 방송된 ‘가면’ 13부에 깜짝 삽입된 바 있다.
‘닮은 꼴’은 서로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갖게 된 두 사람의 모습을 그린 듯한 가사가 마음에 와닿는 곡이다. ‘내 사랑은 너라서 다른 생각 한 적이 없어 우린 너무 닮아서 네 눈빛만 봐도 난 느껴져 사랑은 닮아 가는 거야’라는 노랫말은 서로에 대한 믿음을 굳히며 사랑을 키워가는 두 사람의 현재 상황에 부합된다.
‘가면‘ OST에는 린, 지코, 소진 등 OST와 음원 시장에서 각광받는 가수들이 대거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정기고까지 합류하며 최근 공개된 드라마 OST 등 가장 대중의 반응이 뜨겁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닮은꼴’은 이질감이 들지 않는 드럼패턴과 친근한 코드진행을 베이스로 하여 서정적인 스트링 선율과 세련된 멜로디가 돋보인다. 여기에 정기고 만의 특유의 창법과 주헌(몬스타엑스) 의 랩이 만나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며 귓가에 맴돈다.
한편 ‘가면’ 14부는 9일 밤 10시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골든썸픽쳐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