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신욱 발탁’ 슈틸리케호, 동아시안컵 23인 명단 발표

입력 2015-07-20 13: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2015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동아시안컵에 출전하는 23명의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명단이 공개됐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은 20일 오전 10시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동아시안컵에 함께 할 선수들을 공개했다.

공격진에는 김신욱이 처음으로 슈틸리케호에 이름을 올렸다. 김신욱은 지난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이후 부상 탓에 태극마크를 달지 못했지만 이번 발탁으로 슈틸리케호에 승선했다. 이어 ‘신데렐라’ 이정협이 발탁됐지만 관심을 받은 주민규는 제외됐다.

미드필더로는 이재성, 김승대, 권창훈 등 K리그 대표스타들이 포함됐고 정우영, 이용재, 김민우 등 일본 무대에서 활약하는 선수들도 이름을 올렸다.

수비진에는 중국 무대에서 활약 중인 김영권과 김주영을 포함 8명이 뽑혔다. 골키퍼는 김승규, 김진현과 더불어 구성윤이 발탁돼 눈길을 끌었다.

한편, 한국 대표팀은 오는 8월 2일 중국과의 1차전을 치른 뒤 5일 한일전, 9일 북한과의 경기를 갖는다.

●동아시안컵 출전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명단

FW : 이정협(상주) 김신욱(울산)
MF : 이재성(전북), 이찬동(광주), 장현수(광저우 푸리), 권창훈(수원), 이용재(나가사키), 이종호(전남), 정우영(빗셀 고베), 김민우(사간 도스), 김승대(포항), 주세종(부산)
DF : 김기희, 이주용(이상 전북) 정동호, 임창우(이상 울산) 홍철(수원) 김영권(광저우 헝다) 김민혁(사간 도스) 김주영(상하이 상강)
GK :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김승규(울산현대),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

동아닷컴 김우수 기자 woos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