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나믹듀오 ‘AEAO’, ‘NBA2k16’ 사운드 트랙 포함…韓최초

입력 2015-07-28 09: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힙합그룹 다이나믹듀오가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비디오 게임 ‘NBA2k16’ 사운드 트랙에 참여한다.

아메바컬쳐는 다이나믹듀오와 DJ 프리미어와 함께한 콜라보레이션 앨범 ‘A Giant Step (어 자이언트 스텝)’의 타이틀곡 ‘AEAO (에이아오)’가 ‘NBA2k’ 시리즈 최신작인 ‘NBA2k16’의 사운드 트랙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에는 음악계 레전드라 불리는 DJ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음악적 경험과 함께 광범위한 사운드 트랙을 제공할계획으로, 다이나믹듀오의 음악이 트랙리스트로 선정은 더욱 눈길을 끈다.

다이나믹듀오는 캘빈 해리스(Calvin Harris), 제드(Zedd), 메이저 레이저(Major Lazer) 등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며 ‘어라운 더 월드 (Around The World)’ 트랙리스트에 포함되어 있다.

또한 ‘NBA2k’시리즈는 한국을 포함한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전 세계 16개국에 배포되며 지난 10년간 가장 성공적인 게임 중 하나로 평가 받는 게임인 만큼 다이나믹듀오의 글로벌 진출 가능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함과 동시 한국 힙합의 위상을 높이게 되었다.

한편 다이나믹듀오의 ‘AEAO (에이아오)’가 수록된 ‘NBA2k16’은 오는 9월 29일 출시된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