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동반 가능 펜션과 캠핑장은 어디?

입력 2015-07-28 16: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반려동물 친구 1000만 시대, 이제는 여름휴가 때 반려동물과 함께 지낼 수 있는 곳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반려동물을 동반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 있는 외국에 비해 우리는 아직 함께 갈 곳이 마땅치 않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국내여행정보 사이트 ‘대한민국 구석구석’ (www. korean.visitkorea.or.kr)는 여름휴가철 맞춤형 정보 시리즈 3탄으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다. 도심 휴가를 즐기는 ‘스테이케이션족’을 위한 동물 카페부터 애견과 동행 가능한 캠핑장과 펜션, 풀빌라까지 상황에 따라 필요한 정보가 다양하다.

우선 애견 카페로는 서울 마포구 ‘바우하우스’, 애견 교실과 호텔을 운영하는 경기도 남양주 ‘조이독’, 부천 ‘함께할개 사랑할개’, 강릉 ‘플레이독’, 창원 ‘러브앤독’ 등을 소개하고 있다. 반려동물 동행이 가능한 펜션으로 반려견의충주 ‘띵독애견펜션’, 푹푹 찌는 여름에 반려견도 시원하게 수영을 즐길 수 있는 경기도 가평 ‘쁘띠독 펜션’ 등이 있다.

바닷가에도 반려동물을 동반할 수 있는 펜션이 늘고 있다. 사람과 반려견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영장으로 유명한 태안 ‘태양은 가득히’을 비롯해 정원이 아름다운 애견 펜션 태안 ‘하늘지기펜션’, 제주도의 ‘모두올레 애견펜션’ 등이 대표적이다.

캠핑 인구 300만 시대에 반려동물과 캠핑을 함께 즐기려는 이들을 위한 곳으로는 인천 ‘만정레저 캠핑장’, 정선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이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전문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