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크루 리더 ‘JJK’, 맥시 싱글 [THNK U SMMR II] 발표

입력 2015-07-28 20: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국내 힙합의 거리문화를 이끌어 온 힙합 크루 ADV의 수장 JJK가 맥시 싱글 [THNK U SMMR II]를 발표했다.

올해 초 발표한 앨범 [고결한 충돌]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의 맥시 싱글 [Thank you, Summer 2]는 JJK가 여름에 대해 느끼는 감정과 생각을 담은 곡들로 채워져 있다.

흥겨운 파티 한가운데에 있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타이틀곡 ‘Thank you, Summer 2’는 듣기만 해도 가슴이 시원해지는 가사가 특징이다. ‘유 아 마이 선샤인. 걱정은 노. 모두 손을 들어. 저스트 댄싱 올 나잇’ 의 후렴구 부분은 모든 시름을 잊고 한여름 파티를 즐기는 듯한 유쾌함에 빠져들 수 있다. 이 곡은 R&B 디바 '샛별'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서교 말리부 2015’의 가사 중 ‘해지기 전의 서교. 미술학원 앞 소묘, 또는 발상과 표현. 안 붙으면 다 뭔 소용인지 싶은 예술들의 전시. 10시쯤 되면 쏟아져 나오는 교복 입은 예술인들과 K-POP스타’ 부분은 예술의 거리 홍대 서교동의 풍경을 그려낸 듯 묘사해 듣는 이의 감성을 그곳으로 데려가는 듯 하다.

또한 ADV의 프로듀서 'gJ'가 작업한 곡 ‘좋으네’도 야릇한 상상을 자극하는 가사가 이색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오늘 날도 더운데 이열치열로 놀아. 몸매 뽐내 봐’ 등의 가사는 마치 한여름 바닷가의 뜨거운 태양 아래 젊은 남녀들의 눈길이 생생하게 연상된다.

제작사 관계자는 “이번 JJK의 맥시 싱글 [THNK U SMMR II]은 ‘여름’이라는 주제에 대해 힙합 가수 JJK만이 느낄 수 있는 독특한 감수성이 담겼다”며 “곡에 따라 때론 시원하게 혹은 열정적으로 뜨겁게 올 여름을 즐기는데 더할 나위 없을 것”이라 말했다.

뜨거운 여름을 한층 달궈줄 시원한 가사들이 돋보이는 JJK의 맥시 싱글 [THNK U SMMR II]은 28일 낮 12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한편 JJK는 ADV크루의 리더이자 최근 주목 받는 래퍼 올티, 서출구 등과 함께 언더 힙합 공연, 홍대 거리 싸이퍼 문화를 이끌며 국내 손꼽히는 힙합 뮤지션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JJK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