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나믹듀오,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NBA2k16’ 사운드 트랙 선정

입력 2015-07-29 00: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다이나믹듀오가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세계적인 농구 비디오 게임 ‘NBA2k16’ 사운드 트랙에 포함됐다.

지난 2014년 7월, 힙합 거장 DJ 프리미어와 함께한 콜라보레이션 앨범 ‘A Giant Step (어 자이언트 스텝)’의 타이틀곡 ‘AEAO (에이아오)’가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NBA2k’ 시리즈 최신작인 ‘NBA2k16’의 사운드 트랙으로 선정, 앨범 뜻 그대로 거대한 발걸음을 걷고 있는 것.

특히 이번 시리즈에는 음악계 레전드라 불리는 DJ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음악적 경험과 함께 광범위한 사운드 트랙을 제공한다고 알려짐에 따라 다이나믹듀오의 음악이 트랙리스트로 선정되었다는 점이 눈길을 끄는 상황이다.

다이나믹듀오는 캘빈 해리스(Calvin Harris), 제드(Zedd), 메이저 레이저(Major Lazer) 등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며 ‘어라운 더 월드 (Around The World)’ 트랙리스트에 포함되어 있다.

또한 한국을 포함한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전 세계 16개국에 배포되며 지난 10년간 가장 성공적인 시리즈 게임 중 하나로 평가 받는 게임인 만큼 다이나믹듀오의 글로벌 진출 가능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함과 동시 한국 힙합의 위상을 높이게 되었다.

한편, 다이나믹듀오의 ‘AEAO (에이아오)’가 수록된 ‘NBA2k16’은 오는 9월 29일 출시된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아메바컬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