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G, 맨유에 기선제압 성공… 전반전 2-0 리드

입력 2015-07-30 10: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파리 생제르맹(PSG)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와의 경기에서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PSG는 30일(한국시각)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솔져스 필드에서 열린 맨유와의 2015 기네스 인터내셔널챔피언스컵 경기를 치르고 있다.

맨유는 이날 최전방에 웨인 루니를 세우고 2선에 애슐리 영, 멤피스 데파이, 후안 마타를 배치했다. 중원에는 마이클 캐릭, 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 포백은 루크 쇼, 달레이 블린트, 필 존스, 마테오 다르미안을 발탁했다. 골키퍼는 다비드 데 헤아가 나섰다.

PSG는 최전방에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윙어로 루카스 모우라, 케빈 어거스틴을 내세웠다. 미드필드에는 블레이즈 마투이디, 벤야민 스탐불리, 마르코 베라티가 이름을 올렸고 포백은 막스웰, 티아고 실바, 서지 오리에, 반 더 비엘이 나섰다. 골문을 케빈 트랍이 지켰다.

기선제압에 성공한 쪽은 PSG였다. 전반 25분, 왼쪽 측면에 있던 실바가 중앙으로 쇄도하던 마투이디에게 볼을 연결했다. 마투이디는 수비수와의 볼 경합 속에 골문을 비우고 나온 데 헤아와 마주했고 이어 정확한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맨유도 가만히 있지는 않았다. 전반 32분, 왼쪽 측면을 돌파한 데파이가 페널티아크 부근에 있던 루니에게 볼을 연결했다. 루니는 강한 슈팅을 시도했지만 볼은 크로스바 위로 떠 갔다.

하지만 PSG는 맨유의 반격을 허용하지 않았다. 전반 34분, 중앙을 파고든 이브라히모비치가 왼쪽에 있던 막스웰에게 연결한 뒤 박스 안쪽으로 파고들었다. 이어 이브라히모비치는 막스웰의 정확한 크로스를 방향만 바꿔 추가골을 신고했다.

리드를 빼앗긴 맨유는 36분 프리킥 기회에서 데파이가 절묘한 슈팅을 시도했지만 트랍이 기막힌 선방으로 막아냈다. 이어 문전에 대기하던 루니가 재차 기회를 노렸지만 수비수가 볼을 걷어냈다.

한편, 이날 경기는 PSG가 2-0으로 리드한 채 전반전이 마무리됐다.

동아닷컴 김우수 기자 woos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