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인양업체 선정, 상하이 샐비지 컨소시엄 851억 규모 인양 협약 체결

입력 2015-08-04 17: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세월호 인양업체 선정, 상하이 샐비지 컨소시엄 851억 규모 인양 협약 체결

세월호 인양업체가 선정됐다.

해양수산부가 세월호 인양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상하이 샐비지 컨소시엄과 851억 원 규모의 인양 협약을 체결했다.

해수부는 4일 세월호 인양 업체선정을 위해 2주간 협상을 진행한 결과 상하이 샐비지 컨소시엄에 용역대금 851억원을 지불하는 내용을 담은 협약안에 최종 합의했다고 밝혔다.

상하이 샐비지는 이번 달부터 현장조사에 나서 잔존 연료 제거부터 내년 7월 최종 인양에 이르는 '인양 설계'를 짤 예정이다.

인양 기술은 선체에 구멍을 뚫어 사슬을 넣어 인양하는 방법 대신 선체 밑에 철제 빔을 넣어 끌어올리는 방안이 채택됐다. 시신 수습은 선체를 육지에 올린 뒤에 이뤄진다.

용역대금 851억원은 △잔존유 제거 및 유실방지 작업 후 △세월호 선체 인양 및 지정장소에 접안 후 △세월호 육상거치 완료 후 세 차례에 걸쳐 나눠 지급하기로 했다.

또 인양 업체는 협약에 따라 인양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사고에 대해 손해를 배상해야 한다.

해수부는 온전한 선체의 수습과 미수습자 유실방지에 최우선 목표를 두고 있으며, 업체와도 긴밀히 협력하여 미수습자 유실 없이 인양을 책임지고 완수하겠다고 밝혔다.

사진|YTN 방송 캡처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세월호 인양업체, 세월호 인양업체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