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도은영 사망, 과거 생계유지 위해 라이브 카페 가수 전전한 사연 알려져…

입력 2015-08-05 11: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도은영 사망, 과거 생계유지 위해 라이브 카페 가수 전전한 사연 알려져…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디바’ 출신의 가수 도은영이 3일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05년 MBC 드라마 ‘굳세어라 금순아’의 OST ‘기도할게요’로 데뷔한 도은영은 지난 2012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슈퍼디바 2012’에 출연했다.

당시 도은영은 “어린 나이에 섣불리 결정했었다. 1집 앨범을 내고 가수로 데뷔했지만 사생활 침해나 구속 받는 게 힘들었다”고 고백했다.

도은영은 “과거 가수로 활동하다 2006년 결혼했지만 기획사는 계약 위반으로 소송을 제기했다”며 “다행히 소송에서 이기고 남편과 같이 살고 있지만 이로 인해 심한 우울증을 앓았고, 그 와중에도 생계유지를 위해 라이브 카페 가수로 활동해야 했다”고 힘들었던 가정사를 털어놨다.

한편 Mnet ‘슈퍼스타K4’ 출신 가수 연규성은 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노래를 너무나 잘하는, 정말 아끼고 사랑하던 동생 도은영이 어제 하늘 나라로 갔습니다”라며 도은영의 사망소식을 알렸다.

고인의 빈소는 안양 샘 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고 발인 5일이다.

사진│도은영 인스타그램, 가수 도은영 가수 도은영 가수 도은영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