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김수현·이광수… 올해를 빛낸 한류스타 누구?

입력 2015-08-13 09: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재석·김수현·이광수… 올해를 빛낸 한류스타 누구?

한국소비자포럼은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기관지인 인민일보의 인터넷판 ‘인민망’과 함께 중국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특별상’ 인물부문 소비자투표를 중국 현지에서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특별상 인물부문은 중국인이 직접 2015년을 빛낸 우리나라 배우, 가수, 예능인 등 20인을 후보로 선정했다.

국내 예능프로그램인 ‘런닝맨’이 중국 현지에서 큰 인기를 모으면서 유재석, 이광수 등이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출연작이 중국에서 히트작이 되면서 한국을 대표하는 배우들의 수상여부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를 통해 중국에 한류 바람을 일으킨 김수현과 전지현 드라마 ‘힐러’를 통해 핫한 배우로 떠오른 지창욱 등이다.

우리나라 아이돌 그룹 엑소, 소녀시대, 빅뱅 등도 한류 최대시장인 중국에서 승승장구하면서 후보명단에 포함됐다.

투표는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며 상위에 랭크된 브랜드를 중국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특별상’으로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브랜드는 오는 10월 초 국내와 중국 현지에서 발표된다.

한편 올해로 13주년을 맞는 ‘2015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전국 소비자투표를 통해 매년 한 해를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어워드이다. 지난 2003년 제정 이래 총 15만 건을 달성하여 소비자의 관심과 참여 속에 국내를 대표하는 어워드로 성장해왔다. 올해는 글로벌 시대에 발맞추어 중국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특별상 부문’을 신설했다.

<다음은 ‘2015년을 빛낸 대한민국 브랜드 특별상’ 인물부문 후보>

씨엔블루, 유재석, 미쓰에이, 박신혜, 엑소,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동방신기, 빅뱅, 투애니원, 지창욱, 이준기, 개리, 전지현. 이민호, JYJ, 이종석, 비, 김수현, 이광수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DB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