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인, ‘파라다이스로스트’ MV 조회수 1000만 돌파 ‘기염’

입력 2015-08-28 09: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가인의 ‘파라다이스 로스트(Paradise Lost)’ 뮤직비디오가 1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파라다이스 로스트' 뮤직비디오는 지난 27일 기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 내 원더케이(1theK)에서 1000만 조회수를 넘었다.

'파라다이스 로스트'는 지난 3월 12일에 발매된 가인의 네 번째 미니앨범 '하와(Hawwah)'의 타이틀곡으로,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자마자 국내는 물론 전세계적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가인은 뮤직비디오에서 순수한 여성과 그 여성을 유혹하려는 뱀의 1인 2역을 소화하며 치명적 매력을 발산했다.

또한, 현대 무용을 접목한 고난도의 동작들로 가인이 추구하는 완성도 높은 음악을 예술적으로 표현하는 ‘격이 다른 파격’을 선보인다는 호평을 받았다.

피상적인 섹시에서 더 나아가 능동적이면서도 저항적인 여성상을 촘촘한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며 독자적인 음악세계를 구축하고 있는 가인은 국내 팬뿐 아니라 해외 케이팝 팬들로부터도 큰 지지를 받고 있다.

네 번째 미니앨범이 발매된 지난 3월에는 미국 음악전문매체 빌보드에서 “비주얼과 음악 모든 크게 주목받고 있는 앨범”이라고 소개하기도 했다.

가인은 ‘파라다이스 로스트’ 외에도 지난 2012년에 발표된 두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피어나’가 이미 1100만 뷰를 넘어서는 등 유니크한 비주얼과 탄탄한 음악성으로 글로벌 아티스트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굳히고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미스틱89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