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B DESIGN 맥라렌 650S Spider 공식 출시

입력 2015-08-28 17: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국의 전통 스포츠카 애스턴마틴을 국내에 수입, 시판하고 있는 크레송 오토모티브(대표 신봉기)가 스위스 명문 커스텀 메이커인 FAB DESIGN과 공식 딜러 협약을 맺고 첫 모델로 FAB DESIGN McLaren 650S Spider를 선보였다.

국내 출시된 FAB DESIGN VAYU RPR 스파이더는 에어로 다이내믹 풀 킷이 적용돼 있다. 프런트와 리어 휀더에 볼륨감을 주어 와이드한 스타일을 갖추도록 한 윙과 새로운 사이드 스커트 등이 더욱 날렵한 인상을 전달해 준다. 여기에 프런트 스포일러, 특별한 모습을 강조한 라디에이터 에어 홀과 함께 리어에 구성된 디퓨저와 스포일러는 다운포스 효과를 업그레이드하도록 했다.

울트라 라이트, 3피스 포겟 20인치 림 에볼루션 휠과 275/25ZR20인치(프런트), 325/30ZR20인치(리어) 던롭 타이어가 조화를 이뤄 하이 퍼포먼스 성능을 갖춘 FAB DESIGN VAYU RPR 스파이더의 휠하우스를 꽉 채우면서 더욱 다이내믹하게 만든다. 인체공학적으로 새롭게 설계된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스포츠 시트, 알루미늄 페달, 그리고 카본 인테리어 등의 세팅으로 스포츠성이 강화됐다.

이밖에도 FAB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적용된 3개의 테일파이프가 새롭게 적용되면서 최고출력도 기존 맥라렌 650S의 652마력보다 30마력이 높은 682마력의 힘을 갖추었다. 이렇게 구성된 배기 시스템은 기존 모델과 차별화된 매력적이고 폭발적인 배기 사운드를 전달하게 된다.
크레송 오토모티브가 공식 수입시판하게 되는 FAB DESIGN VAYU RPR(맥라렌 650S 스파이더) 모델은 오는 9월 중 본격적인 시판에 들어가게 되며, 판매가격(부가세 포함)은 6억5000만원이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