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 베이식 눈물의 우승 “더 좋은 음악 하겠다”

입력 2015-08-29 11: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쇼미더머니 베이식

랩퍼 베이식이 '쇼미더머니4' 최종우승을 차지했다.

베이식은 28일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4'에서 진행된 송민호와의 결승무대에서 1, 2라운드 합산 3,018만원의 공연비를 벌어들여 1,560만원에 그친 송민호를 누르고 최종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1라운드 공연은 오후 9시부터 진행된 온라인 사전투표에서 우위를 점한 송민호의 선공으로 시작됐고, 송민호는 지코와 '오키도키'를 선보였다. 이에 베이식은 버벌진트&산이와 '아임 더 맨'으로 응수했고, 버벌진트는 블랙넛의 탈락 번복을 셀프 디스하는 가사로 재치있는 무대를 꾸몄다.

이어진 2라운드 솔로 무대 순서 결정권도 송민호가 차지했고, 송민호는 후공은 선택해 베이식이 먼저 2라운드 무대에 올랐다.

베이식은 아버지와 자신 그리고 자신의 아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좋은날'을 담담하게 소화했으며, 거미가 베이식의 지원사격에 나서 무대를 꾸몄다.

반면 송민호는 '쇼미더머니4'를 함께한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은 '빅텀(Victim)+위하여'를 선보여 흥겨운 무대를 만들었다.

무대가 모두 끝난 뒤 먼저 공개된 1라운드 공연비 금액은 베이식이 1,254만원, 송민호가 1,062만원으로 베이식이 200만원 가량 앞섰고, 2라운드까지 모두 합산한 최종 결과는 3,018만원 대 1,560만원으로 베이식이 큰 격차로 최종우승을 차지했다.

우승이 결정되자 베이식은 "아직 믿겨지지 않는다"며 말을 잇지 못하고 눈물을 보였다.

방송이 끝난 후 베이식은 소속사 RBW를 통해 “지금 너무 기쁘고, 많은 분들께 정말 감사의 말씀 전하고 싶다. ‘쇼미더머니’는 한국에서 가장 큰 힙합 프로그램으로 마니아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들에게도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거 같다. 아직 능력이 부족해 좀 더 멋진 힙합을 보여드리지 못해 죄송하지만 많은 래퍼들이 ‘쇼미더머니’를 통해 힙합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응원해 준 팬분들 너무 감사하고,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방송에서 미처 말하지 못했던 소감을 전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