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 자산4천억원 매각… 조직 개편 단행

입력 2015-08-31 23: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자산 4천억원 매각'

대우조선이 자산 4천억원 매각 소식이 전해졌다. 최근 대우조선해양은 자구책을 내놨다. 사람을 줄이고, 부동산을 내다 팔겠다는 내용이다.

'해양플랜트 악재'로 2분기에만 3조원이 넘는 적자를 낸 대우조선해양 9월부터 조직과 인원을 대폭 줄이고 4천억원에 달하는 자산을 매각한다.

대우조선해양은 청계천 본사 사옥과 당산동 사옥, 골프장 등 4천억 원에 달하는 자산을 매각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대우조선은 9월 1일 조직 개편을 단행해 100여개 팀을 70여개 팀으로 통합하는 방식으로 부문, 팀, 그룹 숫자를 30% 가량 줄인다.

조직이 통폐합되면서 부장급 이상 고직급자도 9월 중으로 30% 가량 퇴직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대우조선은 부장급과 전문위원, 수석전문위 등 고직급자 1천300여명을 대상으로 9월 말까지 희망퇴직 또는 권고 사직을 단행할 방침이다.

정성립 사장을 포함해 대우조선 임원들은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앞장서고자 9월부터 임금을 반납한다. 올해는 최악의 적자로 성과급이 없을 것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예년 연봉대비 35∼50% 가량 삭감될 것으로 보인다.

대우조선 관계자는 "9월 1일 자로 조직 개편을 단행한다"면서 "기존 조직이 슬림화되면서 일이 겹치게 되는 고직급자들이 자연스럽게 물러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우조선이 자산 4천억원 매각 등 이런 규모로 조직 개편을 단행한 것은 창사 이래 처음이다. 대우조선은 1990년대 후반 외환 위기에도 인력 구조조정을 하지 않았을 정도로 잘 나갔다.

'자산 4천억원 매각' '자산 4천억원 매각' '자산 4천억원 매각'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