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 소지섭, 노 개런티 출연…묵직한 존재감 드러내

입력 2015-09-02 19: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도’ 소지섭, 노 개런티 출연…묵직한 존재감 드러내

누구나 알지만 아무도 제대로 알지 못했던 ‘영조’와 ‘사도세자’의 비극을 그려낸 이준익 감독의 영화 ‘사도’에서 배우 소지섭이 ‘사도’의 아들 ‘정조’로 특별 출연해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사도’는 어떤 순간에도 왕이어야 했던 아버지 ‘영조’와 단 한 순간이라도 아들이고 싶었던 세자 ‘사도’, 역사에 기록된 가장 비극적인 가족사를 담아낸 이야기. 영화와 드라마는 물론, 음악까지 활동 영역을 넓혀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다재다능한 배우 소지섭이 ‘사도’에서 ‘정조’로 특별 출연해 묵직한 존재감을 발산하며 관객들에게 감성적인 여운을 선사한다.

소지섭은 세손 시절 아버지의 비극적 죽음을 목격한 슬픔과 고뇌를 지닌 ‘정조’ 역을 연기해 극중 할아버지 ‘영조’와 아버지 ‘사도’ 그리고 ‘정조’까지 3대에 걸친 비극의 이야기를 완성시킬 예정이다. 함께 공개된 스틸은 ‘사도’의 기록을 세초 하는 ‘영조’ 앞에서 푸른색 용포를 입은 채 눈물 흘리며 애처로운 표정을 짓고 있는 세자 시절 ‘정조’의 모습과 함께 엄숙한 분위기에서 거행된 ‘정조’의 즉위식을 확인할 수 있다.

소지섭은 “분량에 상관 없이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시나리오가 좋아서 출연을 결정했는데, 내가 과연 잘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거듭했다. 정말 즐거운 촬영이었고, 기회가 된다면 다음 작품을 통해 이준익 감독과 다시 만나고 싶다”며 ‘사도’에 특별 출연한 소감을 전했다.

“’사도’를 설명하는 데 ‘정조’는 빼놓을 수 없는 존재”라고 밝힌 이준익 감독은 “그간 역사 속 비운의 인물로 그려진 ‘사도세자’를 아버지 ‘영조’와 그리고 그의 아들 ‘정조’에 이르는 조선왕조 3대에 걸친 인과관계를 통해 재조명하고 싶었다”며 ‘정조’ 캐릭터에 대한 애착을 표했다. 그는 소지섭의 캐스팅에 대해 "정조가 등장하는 장면은 단 세 씬에 불과하지만 캐릭터가 영화 속에서 의미하는 바가 크다. 소지섭을 캐스팅하기 위해 그야말로 삼고초려 했는데, 그가 고민 끝에 노 개런티로 출연할 의사를 전했다. 소지섭은 역할에 대해 깊이 있게 고민한 것은 물론, 촬영 현장에서도 단 1초도 긴장의 끈을 놓지 않았던 좋은 배우이자 좋은 사람"이라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아버지에 의해 뒤주에 갇혀 8일 만에 죽음을 맞이한 사도세자의 사건을 가족사로 재조명한 ‘사도’는 9월 16일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