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진 대장, 합참의장 내정… ‘육군3사관학교’ 출신으로는 최초

입력 2015-09-14 15: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순진 대장, 합참의장 내정… ‘육군3사관학교’ 출신으로는 최초

이순진 합참의장 내정

국방부 군인사 단행 소식이 전해졌다.

국방부는 14일 대장급이 포함된 군인사를 단행, 합동참모본부 의장에 이순진 대장(3사 14기) 현 2작전사령관을 내정하고, 육군참모총장에는 1군사령관 장준규 대장(육사 36기), 한미연합사부사령관에는 3군 사령관 김현집 대장(육사36기)를 임명했다.

공군참모총장에는 합참 전략기획본부장 정경두 공군 중장(공사 30기)이 대장 진급과 동시에 임명됐으며, 육군 항공작전사령관 김영식 중장(육사 37기)은 1군 사령관, 합참 작전본부장 엄기학 중장(육사 37기)은 3군사령관, 육군참모차장 박찬주 중장(육사 37기)은 2작전사령관에 임명됐으며, 이들은 대장으로 진급할 예정이다.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은 “군 수뇌 리더십의 안정적 역할 보장과 선순환 적 인재등용을 통해 군의 대비태세 및 전투력 향상을 가속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인사 내정자들은 15일 국무회의 의결을 거쳐 박근혜 대통령의 임명절차를 거칠 예정이며, 군은 10월 중 중장급 후속인사를 시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번 인사에서 합동참모본부 의장에 오른 이순진 대장은 3사관학교 출신으로, 3사관학교 출신이 합참의장에 오른 것은 사상 처음이다.

이순진 합참의장 내정, 이순진 합참의장 내정, 이순진 합참의장 내정, 이순진 합참의장 내정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DB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