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진 합참의장 내정, 3사 출신 최초 파격 인사

입력 2015-09-14 16: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이순진 합참의장 내정

이순진 합참의장 내정, 3사 출신 최초 파격 인사

이순진 제2작전사령관(대장)이 신임 합참의장으로 내정됐다. 3군 사관학교 출신이 합참의장에 내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4일 정부는 합참의장에 현재 2작전사령관인 이순진 육군대장을 비롯해 육군 참모총장에 장준규 제1군사령관(육사36기ㆍ58) 이, 연합사부사령관에는 김현집 제3군사령관(육사36기ㆍ58)이, 공군참모총장에 정경두(공사30기ㆍ55) 합참전략기획본부장이 각각 내정됐다고 밝혔다.

이어 제1군사령관에는 김영식 육군항공작전사령관, 제3군사령관에는 엄기학 합참 작전본부장, 제2작전사령관에는 박찬주 육군참모차장이 내정됐다.

이순진 합참의장 내정된 육군대장은 2작전사령관, 항공작전사령관, 합동참모본부 민군심리전부장 등을 역임한 합동작전 전문가로 손꼽힌다. 군안팎에서는 전군을 결집시키고 군의 개혁을 주도할 수 있는 적임자로 평가하고 있다.

국방부는 이번 인사와 관련 현재 합참의장 등이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군통수권 행사에 따라 인사가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또 군 통수권자가 우리 국가안보와 군을 이끌어 가는데 필요한 능력과 지휘역량을 종하벅으로 검증해 직책별 최적임자를 임명했다고 평가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이순진 합참의장 내정, 이순진 합참의장 내정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