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서유기’ 측 “4주→5주 방송 확대…예상보다 분량 늘어” [공식입장]

입력 2015-09-21 16: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서유기’ 측 “4주→5주 방송 확대…예상보다 분량 늘어” [공식입장]

tvN ‘신서유기’ 측이 분량에 대한 공식입장을 밝혔다.

‘신서유기’ 측은 21일 오후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당초 제작발표회를 통해 클립20개, 4주방송 예정이라고 언급됐으나, 인터넷 콘텐츠 특성상 줄거리 흐름에 따라 유동적으로 편집 및 공개되고 있으며, 제작 과정을 거치면서 총 분량이 초기 예상보다 확대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정확한 클립수는 아직 확정되진 않았지만, 총 5주간 신서유기 클립이 네이버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라며 “내일 22일(화) 오전 10시, 본격적인 게임을 시작한 신서유기의 내용 전개 이해를 돕기 위한 본편 16화 클립이 네이버를 통해 깜짝 공개된다. 이날 공개되는 클립은 드래곤볼 획득 미션입니다. 1성구 획득에 실패한 요괴들이 다시 1성구 획득에 도전하는 내용이 담길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신서유기’는 중국의 고전인 ‘서유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예능프로그램. KBS 2TV ‘1박2일’ 멤버였던 강호동, 이승기, 은지원, 이수근이 나영석 PD와 다시 뭉쳐 주목을 받고 있다. 방송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 네이버 PC·모바일 TV캐스트(tvcast.naver.com)를 통해 공개된다.


<다음은 ‘신서유기’ 측 공식입장 전문>

당초 제작발표회를 통해 클립20개, 4주방송 예정이라고 언급되었으나, 인터넷 콘텐츠 특성상 줄거리 흐름에 따라 유동적으로 편집 및 공개되고 있으며, 제작 과정을 거치면서 총 분량이 초기 예상보다 확대되게 되었습니다.

정확한 클립수는 아직 확정되진 않았지만, 총 5주간 신서유기 클립이 네이버를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또한, 내일 22일(화) 오전 10시, 본격적인 게임을 시작한 신서유기의 내용 전개 이해를 돕기 위한 본편 16화 클립이 네이버를 통해 깜짝 공개됩니다. 이날 공개되는 클립은 드래곤볼 획득 미션입니다. 1성구 획득에 실패한 요괴들이 다시 1성구 획득에 도전하는 내용이 담길 예정입니다.

내일 공개되는 본편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tvN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