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첫 솔로 앨범 ‘I’ 오늘(6일) 공개… V앱 ‘I 컨택’ 출연

입력 2015-10-06 10: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만능 보컬리스트 태연(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첫 솔로 앨범 ‘I’(아이)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SM의 아티스트 태연은 오늘 밤 12시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첫 솔로 앨범 ‘I’를 공개한다.

이번 앨범은 영국의 작곡가팀 런던 노이즈(LDN Noise), 유명 작곡팀 줌바스(Joombas), 프로듀싱 그룹 모노트리(MonoTree), 힙합 뮤지션 버벌진트 등 국내외 히트메이커들이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한층 높여, 음악 팬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앨범에는 태연이 데뷔 후 처음 작사에 참여하고 힙합 뮤지션 버벌진트가 랩 피처링한 미디움 템포 팝 장르의 타이틀 곡 ‘I’는 물론, 잔잔한 어쿠스틱 피아노 멜로디와 화려한 현악기 연주가 잘 어우러진 발라드 곡 ‘U R’, 연인의 가슴 아픈 이별 이야기를 태연의 애절하고 감미로운 목소리로 표현한 R&B 트랙 ‘쌍둥이자리’가 수록되어 있어 듣는 재미를 더한다.

또한 밀고 당기는 연인 관계의 답답한 마음을 재미있게 풀어낸 세련된 팝 기반의 곡 ‘스트레스’, 이별 앞의 망설임과 아픔을 담은 가사가 인상적인 발라드 곡 ‘먼저 말해줘’, 타이틀 곡 ‘I’의 인스트루멘탈 버전까지 총 6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어 태연의 다채로운 음악 색깔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특히 태연은 음원 공개에 앞서 금일 밤 11시 네이버 스타 라이브 애플리케이션 V의 SMTOWN 채널을 통해 [I-컨택]을 진행, 신곡 소개 및 이번 앨범과 관련된 다양하고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어서 글로벌 음악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기대된다.

더불어 태연은 지난 5일 오후 7시, 공식 홈페이지(http://taeyeon.smtown.com), 유튜브 SMTOWN 채널 등 SM의 각종 채널을 통해 신곡 ‘I’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https://youtu.be/tPCze-1SvEw/) 을 오픈, 뉴질랜드의 광활한 자연을 배경으로 촬영된 태연의 색다른 모습을 만날 수 있어 팬들과 네티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태연은 8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9일 KBS ‘뮤직뱅크’, 10일 MBC ‘쇼! 음악중심’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M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