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 윤도현 “다양한 뮤지션 소개하는 올웨이브스 페스티벌 준비중”

입력 2015-10-06 13: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디컴퍼니

YB의 윤도현이 직접 뮤직페스티벌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YB는 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20주년 기념 콘서트 '스무살' 기자간담회를 열고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소회를 풀었다.

특히 윤도현은 간담회 말미에 "최근에 영입한 프로듀서 알티가 '헤드라이너'에서 잘하고 있어서 대견하고 기쁘다"라며 "이 이야기를 한 게, 사실 10월에 시작하는 전국투어 외에 다른 공연을 준비중인게 있다"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나와 디컴퍼니가 제작하는 올웨이브스라는 페스티벌이다. 이틀에 걸쳐 진행하는 뮤직 페스티벌로, 지금 처음 밝히는 거다. 기존 페스티벌과 달리 우리나라에서 잘 볼 수 없는 음악을 잘하는 팀을 많이 소개하는 페스티벌이다"라며 "다양한 음악을 전달하고 알리고자 하는 목적이 크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YB의 데뷔 20주년을 기념해 발표한 싱글 '스무살'은 쉼 없이 도전하고 꿈을 향해 달리는 세상의 모든 이들을 응원하는 곡으로, 디컴퍼니에 새롭게 합류한 일렉트로닉 프로듀서 알티와의 공동 작업으로 탄생한 크로스오버 얼터너티브 록 장르이다.

또한 YB는 10월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LG아트센터에서 '스무살' 콘서트를 개최하며 내년 1월까지 창원, 군산, 성남, 김해, 대구, 연천, 원주, 부산, 포항, 울산, 의정부, 이천 등 12개 도시에서 투어를 이어간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