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홀로서기에 소녀시대 멤버들 응원… 티파니 “노래 듣고 울었다”

입력 2015-10-07 11: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태연, 홀로서기에 소녀시대 멤버들 응원… 티파니 “노래 듣고 울었다”

소녀시대 태연

소녀시대의 태연이 첫 솔로앨범에 멤버들이 응원을 보냈다.

태연의 이번 앨범은 개인 첫 솔로앨범이자 소녀시대 멤버 중 처음으로 발매한 솔로앨범이다.

태연의 솔로앨범 발매에 소녀시대 멤버들의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유리는 7일 오전 자신의 SNS에 “태연아 진심으로 축하해. 앞으로도 오래 오래 노래해줘. 우리 태연이 잘 부탁드려요 콩닥콩닥”이라는 글과 함께 태연의 ‘쌍둥이자리’를 듣고 있는 휴대전화 화면을 캡처해 올렸다.

또 티파니는 태연의 노래를 듣고 울었다고 밝혔다. 태연은 6일 솔로앨범 공개를 앞두고 네이버 V앱을 통해 ‘I-컨택’ 생방송을 했다.

이날 태연은 티파니에게 전화를 걸었고, 티파니는 “솔로앨범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태연은 “너의 반응이 가장 궁금하다. 말을 많이 안하니까 네 반응을 보기 위해 전화를 걸었다”며 “녹음이 끝나고 나서 노래를 들려줬더니 티파니가 울더라”라고 전했다. 이에 티파니는 “맞다. 수도꼭지를 튼 것 처럼 울었다”고 답했다.

한편 7일 오전 태연의 솔로앨범 타이틀곡 ‘아이(I)’는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엠넷, 벅스, 올레뮤직, 지니, 네이버 뮤직, 소리바다 등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앨범의 다른 수록곡들 또한 상위권에 자리잡아 이른바 차트 ‘줄세우기’에 성공했다.

태연은 8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9일 KBS ‘뮤직뱅크’, 10일 MBC ‘쇼! 음악중심’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서 신곡 무대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소녀시대 태연, 소녀시대 태연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유리 인스타그램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