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I’로 솔로 데뷔…소녀시대 멤버들의 응원 릴레이 ‘눈길’

입력 2015-10-07 15: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태연, ‘I’로 솔로 데뷔…소녀시대 멤버들의 응원 릴레이 ‘눈길’

소녀시대의 태연이 첫 솔로앨범에 멤버들이 응원을 보냈다.

태연의 이번 앨범은 개인 첫 솔로앨범이자 소녀시대 멤버 중 처음으로 발매한 솔로앨범이다.

태연의 솔로앨범 발매에 소녀시대 멤버들의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유리는 7일 오전 자신의 SNS에 “태연아 진심으로 축하해. 앞으로도 오래 오래 노래해줘. 우리 태연이 잘 부탁드려요 콩닥콩닥”이라는 글과 함께 태연의 ‘쌍둥이자리’를 듣고 있는 휴대전화 화면을 캡처해 올렸다.

소녀시대 멤버 써니 또한 자신의 SNS를 통해 “탱구야 자랑스럽다!!!!!!!!! #태연 #I 지붕 좀 더 뚫어주쒜여~!!!!!”라며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 눈길을 끌었다.

소녀시대 막내 서현도 “빛을 쏟는 sky. 그 아래 선 아이”라는 태연의 노래 가삿말과 함께 “태연 언니 솔로데뷔 너무 축하해요. 너무 좋아서 무한 반복중. 우리 모두 응원해요. 탱구 언니 파이팅”이라고 응원했다.

소녀시대 효연은 SNS에 “노래하는 태연 제일 멋있어. 노래 너무 좋아. 뭔가 속이 뻥 뚫리는 후련함. 앨범은 완전 화보인 줄. 너무 자랑스럽다. 김태연. 첫 솔로 데뷔 축하해”라는 글과 태연 앨범의 재킷 사진을 게재했다.

한편 7일 오전 태연의 솔로앨범 타이틀곡 ‘아이(I)’는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엠넷, 벅스, 올레뮤직, 지니, 네이버 뮤직, 소리바다 등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앨범의 다른 수록곡들 또한 상위권에 자리잡아 이른바 차트 ‘줄세우기’에 성공했다.

태연은 8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9일 KBS ‘뮤직뱅크’, 10일 MBC ‘쇼! 음악중심’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서 신곡 무대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태연, ‘I’로 솔로 데뷔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유리 인스타그램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