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 vs SK, 첫 KBO리그 와일드카드 승리팀은?

입력 2015-10-07 15: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넥센 vs SK, 첫 KBO리그 와일드카드 승리팀은?

KBO 와일드카드

넥센과 SK가 오늘(7일) ‘2015 타이어뱅크 KBO 포스트시즌’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맞붙는다.

올해 처음 열리는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4위 넥센은 1차전을 비기기만 해도 준플레이오프에 오르고, 5위 SK는 2연승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후 10일부터 정규시즌 3위 두산과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승리한 팀이 맞붙는 준플레이오프(3선승제)가 열린다.

이어 18일부터 정규시즌 2위 NC와 준플레이오프 승리팀이 플레이오프(3선승제)가 열리며, 26일부터 정규시즌 1위 삼성과 플레이오프 승리팀이 한국시리즈를 펼치게 된다.

포스트시즌 경기가 우천 등으로 연기될 경우에는 다음 날로 순연되지만, 와일드카드 결정전과 준플레이오프, 플레이오프, 한국시리즈 사이에 최소 1일을 이동일로 한다. 단 우천 등으로 인해 경기가 연기돼도 정해진 일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경우에는 예정된 일정으로 경기를 거행한다.

연장전은 15회까지이고, 연장전에서 승패를 가리지 못할 경우 무승부로 하며 그 경기는 각 시리즈 별 최종전이 끝난 후 무승부가 발생한 구장에서 이동일없이 연전으로 거행된다.

이 경우 무승부가 발생한 경기의 홈팀이 홈 구단이 되며 한 시리즈에서 2무승부 이상 발생시 1일 이동 후 연전으로 거행한다. 포스트시즌 경기 개시시간은 평일 오후 6시 30분, 주말 및 공휴일은 오후 2시이며, 입장권 예매처 및 중계일정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KBO 와일드카드, KBO 와일드카드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DB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