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뜨거운 관심에 감사…멋진 공연으로 보답할 것”

입력 2015-10-07 16: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소녀시대 태연이 첫 솔로 앨범 ‘I’(아이)의 음원 차트 1위 소감을 전했다.

태연은 7일 동아닷컴에 “음원공개 전부터 뜨거운 관심 보여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밤새 잠을 못잘 정도로 기분이 많이 얼떨떨했어요”라고 말했다.

이어 “결과가 좋은 만큼 부담이 큰 것도 사실이에요. 저를 믿고 기다려주신 분들께 꼭 좋은 공연으로 보답해드리고 싶어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태연은 7일 아이튠즈를 통해 전 세계에 첫 솔로 앨범 ‘I’를 공개했다. 이에 홍콩, 태국, 대만, 마카오, 싱가포르,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파나마, 브루나이, 코스타리카, 과테말라 등 전 세계 13개 지역 아이튠즈 종합 앨범차트에서 1위를 차지함은 물론 스웨덴·일본 2위, 멕시코·포르투갈·헝가리 3위, 뉴질랜드·핀란드·콜롬비아 4위, 미국·캐나다·캄보디아 5위 등 아시아, 미주, 유럽, 오세아니아 지역에서 TOP 5에 올랐다.

태연의 첫 솔로 앨범 'I'는 태연이 데뷔 후 처음 작사에 참여하고 힙합 뮤지션 버벌진트가 랩 피처링한 미디움 템포 팝 장르의 곡이다.

한편 태연은 8일 Mnet ‘엠카운트다운’, 9일 KBS ‘뮤직뱅크’, 10일 MBC ‘쇼! 음악중심’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본격적인 솔로 활동에 나선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M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