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img.donga.com/wps/SPORTS/IMAGE/2015/10/12/74121778.3.jpg)
그룹 비투비의 신곡 '집으로 가는 길'로 컴백한 5개 음원차트 정상에 올랐다.
12일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날 0시 공개된 비투비의 일곱 번째 미니앨범 '아이 민(I Mean)'의 타이틀 곡 '집으로 가는 길'이 공개 이후 엠넷, 지니,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벅스 등 주요 5개 온라인 음원차트 1위에 진입했다.
비투비는 데뷔 4년 만에 음원차트 1위의 영예를 안겨준 곡 ‘괜찮아요’로 ‘힐링돌’로 거듭났다. 그에 이은 두 번째 힐링 프로젝트 ‘집으로 가는 길’ 역시 비투비만의 독보적 ‘힐링 뮤직’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집으로 가는 길’은 실패와 좌절에도 꿈을 놓지 말자는 희망 메시지가 담긴 비투비의 힐링 곡이다.
작곡가 손영진, 조성호가 또 한 번 지원사격에 나선 이 곡은 아이돌 음악에서 ‘발라드’라는 장르가 약세로 작용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감 가사와 수준급 가창력을 바탕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또한 음원 공개 전날인 11일, 멤버 이창섭이 MBC ‘일밤-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에 ‘잘 터져요 와이파이’라는 닉네임으로 숨은 가창력을 뽐낸 바 있다. 이를 통해 실력파 그룹 비투비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까지 더해졌다.
비투비는 오는 15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집으로 가는길, 집으로 가는길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 비투비 뮤직비디오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