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 교도관 에로감독…‘극적인 하룻밤’ 윤계상, 이번에는 썸남!

입력 2015-10-13 14: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윤계상이 영화 ‘극적인 하룻밤’을 통해 개성 넘치는 연기 변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영화 ‘비스티 보이즈’의 청담동 No.1 호스트 ‘집행자’ 사형집행을 앞둔 교도관, ‘레드카펫’의 에로영화 감독, ‘소수의견’에서 국선변호사까지 2004년 연기자로 변신한 이래 매 작품마다 다양한 캐릭터로 다채로운 연기를 선보이고 있는 배우 윤계상. 자신만의 매력으로 명실공히 대세 배우로 자리잡은 그가 연애세포를 깨울 올 가을 유일한 로맨틱 코미디 ‘극적인 하룻밤’으로 돌아온다.

‘극적인 하룻밤’은 연애하다 까이고, 썸 타다 놓치는 연애 을 두 남녀가 ‘원나잇 쿠폰’을 만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로 윤계상은 눈치 보며 썸만 타는 용기부족 연애 을 ‘정훈’역으로 분했다. 정훈은 여자친구를 어이없이 놓치고도 쿨한 척 전 여친의 결혼식장을 찾아 너스레를 떨며 기념 사진까지 함께 찍는다.

훈훈한 외모를 자랑하는 밝고 건강한 청년이지만 차가운 이별 앞에 연애 을로 전락해버린 정훈. 결혼식장에서 처음 만난 ‘시후’와 극적인 하룻밤 이후, 연애 을 탈출을 꿈꾸는 그는 두근두근 설레임을 느끼기도 하지만 실패가 두려워 마음을 접어버리는 요즘 현실 연애의 모습을 제대로 보여준다. 이 시대 청춘들에게 100% 공감대를 불러 일으킬 정훈 캐릭터는 윤계상 특유의 익살스러운 표정과 리얼한 연기와 만나 완벽하게 표현되었다.

영화의 연출을 맡은 하기호 감독은 “윤계상은 정훈 캐릭터를 너무나 잘 이해했고, 망가질 준비, 찌질한 연기를 할 준비까지 되어 있던 배우”라고 말하며 캐릭터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마쳤던 그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정훈을 연기한 윤계상은 “유쾌하고 흥미로운 시나리오와 탄탄한 연기력의 한예리, 뛰어난 연출력의 소유자 하기호 감독과 함께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단번에 이 작품을 선택했다”고 전하며 이 시대의 현실적인 사랑이야기를 보여줄 보기 드문 로맨틱 코미디가 될 것임을 자부했다.

공감대를 이끌어 낼 캐릭터와 배우들의 열연으로 올 겨울, 시린 옆구리를 따뜻하게 할 영화 ‘극적인 하룻밤’은 11월 개봉하여 전국 극장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