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신해철 유작 담긴 한정판 LP 발매…사망 1주기 맞아 추모 열기

입력 2015-10-15 08: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故신해철. 사진|사진공동취재단

故 신해철 유작 담긴 한정판 LP 발매…사망 1주기 맞아 추모 열기

고(故) 신해철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후 1년이라는 시간이 흐른 가운데 그를 추억할 수 있는 한정판 앨범이 발매된다.

오는 27일 고 신해철의 사망 1주기를 맞아 ‘웰컴 투 리얼 월드(Welcome To The Real World)’ LP판이 출시된다. 3000장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이번 앨범에는 6660001~66603000까지 고유 번호가 표시된 카드가 포함돼 있다.

사진 = KCA 엔터테인먼트


이번 한정판에는 고인의 유작 ‘웰컴 투 리얼 월드’를 비롯해 총 3곡의 유작이 수록돼 있으며 고인의 기존 베스트 앨범들과는 달리 ‘더 늦기 전에’, ‘그저 걷고 있는 거지’, ‘길 위에서’, ‘힘을 내’ 등 생전 팬들이 좋아하던 고 신해철의 숨어 있는 명곡까지 총 40곡이 수록돼 있어 더욱 주목할 만 하다.

최근 고인의 사망 1주기가 다가오면서 다시금 KBS2 ‘불후의 명곡’, JTBC ‘히든싱어4’ 등 각종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추모 무대가 속속 마련되고 있으며, 1주기를 하루 앞둔 오는 26일에는 경기도 안성 유토피아 납골당에 안치된 유골을 야외 안치단으로 옮기는 봉안식이 거행되며 다시금 유족들과 더불어 고인을 기리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고 신해철의 ‘웰컴 투 리얼 월드’ LP판은 오늘부터 예스24에서 주문 예약이 가능하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