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도맘, 강용석 부인 언급 “홍콩 만남 오해…속죄한다” [2차 심경]

입력 2015-10-27 15: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도도맘, 강용석 부인 언급 “홍콩 만남 오해…속죄한다” [2차 심경]

강용석 불륜 스캔들의 주인공인 ‘도도맘’이라는 블로거 김미나 씨가 여성지 여성중앙 11월호를 통해 심경을 고백했다.

그가 얼굴을 공개하고 인터뷰에 응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숨어 있는 것 자체가 불륜을 인정하는 것 같아 용기 내 인터뷰에 응했다는 그녀는 강용석과의 첫 만남부터 술자리 뒷이야기, 앞으로의 계획 등에 대해 낱낱이 털어놓았다.

김 씨는 강용석과의 첫 만남에 대해 “지인에게 소개를 받아 강용석 변호사 사무실에 찾아간 것”이라며 “사람들은 당시 강 변호사가 변호사보다는 방송인에 더 가까웠는데 왜 하필 그에게 찾아갔느냐고 묻는데, 처음 만났던 당시(2013년 10월경)엔 방송이 많지 않았고 그때부터 물이 오르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어 강용석 변호사와 비즈니스 파트너(술자리를 통해 지인들을 소개시켜 주며 서로 윈윈하는 관계)로 지내며 그녀가 얻는 것이 무엇이냐는 질문에는 “조만간 블로그도 다시 열고 (남편과 이혼 후) 독립하게 되면 강용석 변호사의 인맥을 통해 여러 가지로 도움 받을 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라며 “또 개인적으로 알아두면 좋은 사람들이고, 실제로도 좋은 사람들이라 자연스럽게 친해지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처음에 강 변호사와의 관계를 부인하다가 다시 말을 바꿔 인정한 부분에 대해서는 “처음 보도됐을 때 그 즉시 ‘홍콩에서 만난 것이 맞다. 실제로 친하고 평소 술 친구다’라고 하면 바로 스캔들을 인정하는 것 같아 조심스럽고 겁이 났다”면서 “애초에 바로 인정하지 않고 뒤늦게 인정해 오해를 사게 만든 부분에 대해서는 심히 뉘우치고 속죄한다”고 말했다.

김 씨는 강용석 변호사에 대해 거침없는 표현도 아끼지 않았다. 강 변호사는 지난달 ‘여성중앙 10월호’를 통해 “그녀는 ‘술친구’ 혹은 ‘여자사람친구’일 뿐”이라고 말한 바 있다.

이에 대해 김씨는 그에 대해 “나 역시 그를 술친구로 생각한다. 하나 덧붙이자면 그는 ‘공중전화’ 같은 사람”이라고도 말했다. 그녀가 말하는 공중전화는 동전이 떨어지면 전화가 끊기는 것처럼, 사건을 맡아서 변호를 하다가도 의뢰자가 돈이 떨어져서 수임료를 제때 못 내면 바로 그 자리에서 스톱되는 것을 말한다. 김씨는 이에 대해 “변호사님 스스로도 그렇게 말씀하신다”고 강조했다.

이번 사건을 통해 잃은 것과 얻은 것에 대해서는 “잃은 것은 무엇보다 아이들에게 상처를 줬다는 것과 내가 ‘불륜의 아이콘’이 되면서 대한민국 주부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는 것이고, 얻은 것은 멘탈이 강해졌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내가 1년 동안 멘탈이 강해진 건지 원래 강한 사람이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예전에 비해 용기가 생긴 것만큼은 분명하다”며 “앞으로 두 아이를 책임지고 잘 키울 수 있을 것 같다. 늘 그래왔듯이 말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그녀는 곧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고, 요식업(비스트로)에 뛰어들 예정이다.

김 씨와의 더 자세한 인터뷰는 창간 46주년을 맞아 리뉴얼된 여성중앙 11월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여성중앙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