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룡이 나르샤’ 정유미도 범상치 않다… 얼굴 흉터 포착

입력 2015-10-27 1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육룡이 나르샤’ 정유미도 범상치 않다… 얼굴 흉터 포착

정유미와 김명민은 무슨 사이일까.

정유미가 26일 방송된 SBS 창사 25주년 특별기획 ‘육룡이 나르샤’(극본 김영현 박상연, 연출 신경수) 7회에서 첫 등장했다. 베일에 싸인 ‘별점녀’로 처음 ‘육룡이 나르샤’에 모습을 드러낸 정유미(연희 역)는 독특한 의상과 콘셉트, 극 중 최종원(이인겸 역)의 의중을 파고드는 교묘한 활약을 펼치며 짧은 등장임에도 강한 임팩트를 선사했다.

정유미가 ‘육룡이 나르샤’에서 맡은 역할은 어릴 적 땅새(이방지·변요한)와 연정을 품었던 연인 연희다. 그는 과거 아픔을 간직한 채 모습을 감췄고, 이로 인해 땅새 역시 바람처럼 떠도는 검객이 됐다. 연희가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 것인지 시청자의 궁금증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정유미가 짜릿하게 첫 등장을 한 것이다.

그런 가운데 제작진은 연희의 활약상이 담긴 8회 한 장면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것도 ‘조선의 설계자’인 용 정도전(김명민)과 함께 한 모습이다.

공개된 사진 속 연희와 정도전은 한 공간에 앉아 있다. 단 정도전은 앞쪽에, 연희는 정도전의 오른편 뒤쪽에 자리 잡고 앉아 있어 눈길을 끈다. 의미심장한 표정의 정도전과 진지한 눈빛으로 그를 바라보는 연희의 심각한 표정이 궁금증을 자아낸다. 대체 이들은 어떤 사이일까.

이와 함께 연희의 독특한 옷차림과, 그녀 얼굴에 얼핏 보이는 흉터가 보는 이의 시선을 강탈한다. 지난 7회 방송에서의 모습처럼 연희는 고려의 의복이 아닌, 이국적이고도 화려한 옷을 입고 있는 것. 특히 얼굴의 절반을 가린 베일은 그녀를 더욱 신비롭게 만들어주고 있다.

여기에 왼쪽 얼굴에 자리한 흉터는, 연희가 어떤 삶을 살아왔으며 어떤 존재로 성장했는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BS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