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신해철 1주기 유작 ‘웰컴 투 리얼 월드’ LP 한정판, 출시 동시에 완판

입력 2015-10-27 16: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故신해철 1주기 유작 ‘웰컴 투 리얼 월드’ LP 한정판, 출시 동시에 완판

고(故) 신해철의 1주기를 맞아 출시된 유작 앨범 LP판이 출시와 동시에 완판되며 고인을 향한 뜨거운 관심을 이어갔다.

예스 24에 따르면 고 신해철의 1주기인 27일 발매된 유작 앨범 '웰컴 투 리얼 월드(Welcome To The Real World)’ LP판이 출시와 동시에 완판을 기록했다.

3000장 한정판으로 제작된 이번 앨범에는 고인의 유작 ‘웰컴 투 리얼 월드’를 비롯해 총 3곡의 유작이 수록돼 있으며 ‘더 늦기 전에’, ‘그저 걷고 있는 거지’, ‘길 위에서’, ‘힘을 내’ 등 생전 팬들이 좋아하던 고 신해철의 숨어 있는 명곡까지 총 40곡이 빼곡히 수록돼 있다.

여기에 해외를 넘나들며 제작 과정만 6개월이 걸린 높은 완성도로 더욱 소장 가치 높은 명반으로 평가되며 예약 판매 공지가 떴을 때부터 이목이 집중돼 왔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3000장 외 추가 제작은 없을 예정. 이에 대해 신해철의 소속사 관계자는 “어느덧 고인의 사망 1년이 지났지만 고인을 향한 안팎의 관심과 애도에 깊이 감사 드린다. LP판은 제작 여건상 더 이상의 추가 판매는 어려울 듯 싶어 양해를 구한다”고 입장을 전했다.

한편 고 신해철의 1주기에 앞서 지난 25일에는 경기도 안성 유토피아 추모관에서 팬클럽 철기군과 신해철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주관하는 추모식 ‘Here I stand for you’ 및 봉안식이 무사히 진행됐다. 이 날 추모식에는 고 신해철의 유족 및 동료 지인들을 비롯해 일반 시민들까지 500여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모여 다시금 고인을 기억하는 순간을 함께 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KCA 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