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화가’ 배수지 “류승룡 송새벽 빼곡한 대본 보고 반성”

입력 2015-10-29 11: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연기자 배수지가 류승룡과 송새벽에게 배운 점을 언급했다.

배수지는 29일 서울 강남구 CGV 압구정에서 열린 영화 ‘도리화가’ 제작보고회에서 “현장에서 보니 류승룡 송새벽 선배의 대본이 너덜너덜해졌더라. 뭔가 빼곡하게 적혀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그런 선배들의 모습을 보면서 반성을 많이 했다. 나도 열심히 해야겠다 싶었다”고 털어놨다. 이에 류승룡은 “맛집 리스트를 적은 것”이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도리화가’는 1867년 여자는 판소리를 할 수 없었던 시대, 운명을 거슬러 소리의 꿈을 꾸었던 조선 최초의 여류소리꾼 ‘진채선’(배수지)과 그녀를 키워낸 스승 ‘신재효’(류승룡)의 숨겨진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판소리 대가 신재효가 설립한 조선 최초의 판소리학당 ‘동리정사’의 수장 신재효 역은 류승룡이 소화했다. ‘동리정사’의 소리선생 ‘김세종’은 송새벽이 맡았으며 이동휘와 안재홍이 ‘동리정사’의 문하생으로 열연했다.

마지막 주인공은 걸그룹 미쓰에이의 멤버이자 연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만능 엔터테이너’ 배수지. 영화 ‘건축학개론’(2012) 한 편으로 ‘국민 첫사랑’으로 등극한 그는 이번 작품에서 여류소리꾼 진채선 역할을 통해 또 다른 변신을 시도했다.

이종필 감독이 연출한 ‘도리화가’는 11월 25일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