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즈투어 마지막 경주

입력 2015-10-30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작년 경상남도지사배 대상경주에서 감동의바다가 질주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렛츠런파크 부산경남

■ 금주의 핫 레이스

1일 부경 4경주

최고의 암말은 누구냐.

한국 최고의 암말을 결정하는 ‘퀸즈투어’(최우수 암말 선정 경주로 뚝섬배, KNN배, 경상남도지사배 3가지 경주로 구성)의 마지막 대미를 장식할 경상남도지사배(GⅢ)가 11월 1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제4경주로 치러진다. 총 상금 5억원이 걸린 경주로, 5세 이하 암말만 출전 가능하며 경주거리는 2000m이다.

퀸즈투어 시리즈는 2012년부터 시행되었으며, 총 3개의 대상경주로 이루어져 있다. 이 3개의 대상경주 순위 결과에는 각각 승점이 책정되어 있다. 이 승점을 최종 합산하여 최고 득점마가 최종 우승마로 선정된다. 퀸즈투어에서 최종 우승마로 선정될 경우, ‘최우수 암말’ 타이틀과 별도의 인센티브 1억원이 주어진다.

앞선 2개 대회의 성적을 통한 승점을 종합해 보면, KNN배 우승마 ‘헤바’가 31점으로 가장 높고, ‘헤이퀸’, ‘뉴욕블루’가 15점으로 공동 2위, ‘빛의정상’과 ‘장풍파랑’이 7점으로 공동 4위를 기록 중이다. 이중 유력한 우승후보로 꼽히던 ‘뉴욕블루’가 이번 경상남도지사배에 출전하지 않음에 따라 남은 4필의 경주마들이 우승을 다툴 것으로 보인다.

연제호 기자 sol@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