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사나이’ 해병대 상륙돌격장갑차 KAAV 등장 ‘영화 속 한 장면’

입력 2015-11-28 09: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해병대 교육단에 입소한 [진짜 사나이] 멤버들이 ‘극기주’를 맞아 강도 높은 훈련들을 받는다.

멤버들은 해병대의 상징이자 자랑인 ‘상륙돌격장갑차 KAAV’를 처음 마주했다. KAAV는 해병대의 주 임무인 상륙작전을 위한 필수 장비로서 수륙양용이 가능한 특수장갑차이다. 오직 해병대만 보유하고 있는 이 장비는, 전쟁 상황이 발생하면 해병대원들을 가득 싣고 적지를 침투해 상륙작전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이날 해안가 교육장에서 처음 KAAV의 위력시범을 관람한 멤버들은 KAAV의 어마어마한 위엄에 입이 떡 벌어졌다는 후문. KAAV는 해상을 가르며 등장해 포탄을 쏘고, 스스로 연막을 피우는 등 등장부터 남다른 규모를 자랑했다.

멤버들은 “마치 영화를 보는 것 같았다”며 감탄을 금치 못했고, 그 어떤 훈련보다 집중하기 시작했다는 후문. 모두가 KAAV에 엄청난 관심을 보이며 처음으로 교관에게 폭풍 질문을 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영화를 방불케 했던 상륙돌격장갑차 훈련은 29일(일) 저녁 6시 20분 [일밤-진짜 사나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MBC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