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청아, ‘하드코어 인생아’ 리메이크… 따뜻한 위로의 곡

입력 2015-12-07 13: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힘들고 지치는 일상에 알아주는 이 없고 위로해주는 이 없어 더욱 힘든 청춘들에게 공감의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는 청춘 힐링 드라마 '라이더스 : 내일을 잡아라'의 세 번째 가창자가 공개됐다.

사이다처럼 짜릿하고 시원하게 청춘들의 마음을 대변해주는 열혈 청춘 윤소담을 연기하는 이청아가 '라이더스 : 내일을 잡아라' OST Part.3에 참여했다.

이청아는 영화 '늑대의 유혹'으로 이름을 알린 이후에 '놈놈놈', '동갑내기 과외하기 2', 드라마 '꽃미남 라면 가게', '별순검 2' 등 다양한 캐릭터와 작품으로 사랑받고 있다.

여러 연예인들의 이상형으로 꼽히며 ‘청순 여신’, ‘청순 발랄’ 등 청순의 대명사로도 유명해 드라마 '라이더스 : 내일을 잡아라'의 차기준(김동욱 분)과 강윤재(최민 분)를 첫눈에 사로잡은 윤소담 역으로 제격이라는 평을 받았다.

또한, OST 발매에 앞서 네이버 V 앱 생중계를 통해 녹음 후기와 곡에 대한 소개를 짧게나마 들려주어 OST 발매 전부터 화제가 되었다.

옥상달빛의 히트곡 중 '하드코어 인생아'는 사랑스러운 인디밴드 옥상달빛의 멤버인 싱어송라이터 박세진의 곡이며 리메이크를 위한 편곡은 '꽃미남 라면 가게', '로맨스가 필요해2012', '내 생애 봄날', '처용 2' 등의 OST에 참여하며 최근 '사랑했잖아'라는 곡을 발표하고 아티스트로도 활발한 활동을 하는 '폴리'가 맡았다. ‘인생은 하드코어야!’를 온몸으로 외치는 극 중 윤소담의 상황과 절묘하게 맞아떨어지며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라이더스: 내일을 잡아라'는 총 12부작으로 매주 일요일 밤 11시에 티캐스트 계열의 E채널과 드라마큐브에서 방송되며, 네이버 TV 캐스트를 통해 생중계된다.

'라이더스 : 내일을 잡아라' OST Part.3 '하드코어 인생아-이청아'의 음원은 12월 07일 밤 0시에 모든 온라인 음원 사이트와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스타엔트리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