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신해철 음악 다룬 평론집 ‘신해철 다시 읽기’ 24일 출간

입력 2015-12-21 14: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故 신해철 음악 다룬 평론집 ‘신해철 다시 읽기’ 24일 출간

가수 신해철이 남긴 작품들의 대중음악사적 의의를 집대성한 평론집이 그의 데뷔일에 맞춰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고 신해철이 1988년에 데뷔한 이후 발표하거나 관여한 모든 정규 음반과 싱글들, 그리고 아티스트 신해철에 대한 평론과 인터뷰를 엮은 평론집 ‘신해철 다시 읽기’가 정식 출간된다.

소속사 KCA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신해철 씨가 한국 대중음악에 남긴 많은 유산들을 꼼꼼히 기록할 필요가 있었다”며 “대중음악 전문웹진 ‘음악취향Y’에서 신해철 씨가 추구한 음악이 갖는 의의와 잘 알려져 있지 않았던 이력까지 소상히 정리해 주었다”고 밝혔다.

평론집에는 신해철이 27년 동안 현역으로 활동하면서 남긴 19장의 음반 및 신해철이 관여했거나, 다른 아티스트가 리메이크한 신해철의 곡이 수록된 75장의 음반이 발표 시기 순으로 수록되어 있다.

아울러, 신해철의 음악 세계를 정리할 수 있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구성한 아티스트론과 신해철의 고민과 노력, 투철한 자기 성찰과 비판을 유쾌한 목소리로 전달하는 인터뷰도 함께 포함 됐다.

또한 신해철과 넥스트의 강렬한 이미지를 그려낸 아트 디렉터 전상일의 음반 일러스트 원본을 컬러로 수록하여 음악과 이미지를 함께 추구했던 신해철의 자취를 독자들이 되짚어 볼 수 있도록 배려했다.

‘신해철 다시 읽기’는 오는 24일부터 인터넷 서점 교보문고, 반디앤루니스, 인터파크, 예스24, 알라딘과 음반 전문 쇼핑몰 향뮤직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이 날은 고 신해철이 1988년 MBC ‘대학가요제’에서 ‘그대에게’로 대상을 받으며 데뷔한 날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초판 기념으로 제작된 양장본을 판매할 예정이며, 이 책의 초판에서 발생하는 인세는 전액 신해철의 두 자녀를 위한 장학금으로 쓰일 계획이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