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겨울 즐기세요”…말레이시아 방한 캠페인

입력 2015-12-31 15: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의 겨울을 즐겨보세요.”

말레이시아 자유여행 시장을 겨냥해 관광.레저업계가 나서 대대적인 한국 여행 캠페인에 나선다.

한국관광공사 쿠알라룸푸르지사가 주축이 되어 1월부터 실시하는 ‘디스커버 코리아 유어 웨이’(Discover Korea Your Way) 캠페인은 최근 개별자유여행으로 빠르게 변하는 말레이시아의 한국 방문 수요를 회복하기 위한 범산업적인 행사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지자체(강원도), 지방관광공사(제주, 경기, 부산), 관광협회(제주), 스키리조트(용평, 하이원, 비발디파크), 테마파크(에버랜드, 롯데월드, 원마운트 등 6개), 공연사(난타, 점프, 사춤, 페인터즈히어로 등 6개), 공항철도(주) 등 총 24개 기관이 참여했다.

이들 업체는 말레이시아 개별관광객 대상으로 스키장비 대여 및 리프트 이용 50% 할인, 스키장 무료 셔틀버스 이용 등 참여기관별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말레이시아 방한관광 시장은 2014년 60%였던 개별관광객 비중이 2015년 상반기 78%까지 증가했다. 소비자들은 여행비용 절감을 위해 여행사 패키지 상품보다 에어아시아를 이용한 개별여행을 선택하고 있다. 말레이시아 방한 관광객은 메르스 사태 이후 10월까지 지속적으로 감소하다가 11월에 전년대비 5.6% 증가세를 보였다. 말레이시아는 2014년 24만4520명이 한국을 찾은 동남아시아의 주요 시장이다.

한국관광공사 박철현 쿠알라룸푸르지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개별여행객의 지방 방문을 유도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며 “특히 스키장, 겨울축제 등 동계관광지 방문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전문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