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 2016’ 1차 라인업 공개

입력 2016-01-27 09: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힙합 최대 포털 사이트이자 국내 최장수 힙합콘서트 브랜드인 힙합플레이야가 선보이는 야외형 힙합 페스티벌인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 2016’ (이하 힙플페 2016)이 27일 1차 라인업을 공개했다.

힙플페 2016의 1차 라인업은 국내 최고의 힙합 아티스트들이 총출동되는 가운데, 베테랑 아티스트들과 힙합씬의 가장 핫한 신인들이 균형감있게 구성돼, 라인업 공개와 동시에 힙합 팬들 사이에서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힙합플레이야와 데뷔 시절부터 수많은 공연을 통해 호흡을 맞춰왔던 ‘에픽하이(Epik High)’가 헤드라이너로 이름을 올렸으며, 데뷔 이래 현재까지 가장 완성도 있는 랩 커리어를 쌓고 있는 일리네어(Illionaire)의 빈지노(Beenzino) 역시 이번 페스티벌 합류를 확정지었다. 2015년 한국 힙합 붐의 주역이었던 하이라이트 레코즈의 수장 팔로알토(Paloalto) 역시 1차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또 현재 한국 힙합씬을 대표하는 가장 뜨거운 신예 아티스트들 역시 ‘힙플페 2016’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근 가장 큰 주가를 올리고 있는 저스트뮤직(Just Music)의 기리보이(Giriboy), 천재노창과 함께 힙합씬의 유일무이한 캐릭터 던밀스(Don Mills)까지 합류소식을 전했으며, 또한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관계로 제대로 된 공연을 거의 선보인 적이 없어 힙합 커뮤니티 사이에서 섭외 요청이 쇄도했던 2015년 최고의 신인들인 나플라(Nafla), 루피(Loopy), 블루(BLOO), 오왼 오바도즈(Owen Ovadoz), 딘(DEAN)이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힙합플레이야 측은, “다가오는 4월 최고의 축제를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2차, 3차 라인업도 팬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킬만한 화제의 라인업으로 공개될 예정으로, 전시회, 사인회, 플리마켓, 푸드존 등 스트릿 문화를 아우르는 다양하고 풍성한 컨텐츠들이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 2016’은 오는 4월 9일 난지한강공원에서 펼쳐지며 1월 28일 오후 7시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가 오픈된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