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탁해요 엄마’ 태진아 OST ‘아내에게’ 50대 최고 히트곡 등극

입력 2016-01-27 10: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트로트 황제’ 태진아의 곡이 50대 이상의 연령층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26일 세대공감 뮤직 차트에 따르면, 태진아가 부른 KBS 2TV 주말드라마 ‘부탁해요 엄마’(극본 윤경아, 연출 이건준) 의 OST ‘아내에게’는 50대 여성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최근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된 이애란의 ‘백세인생’, 인순의 ‘이토록 아름다웠음을’, 노사연의 ‘바램’ 등 쟁쟁한 노래들을 제친 기록이라 눈길을 끈다.

태진아의 ‘아내에게’는 이 차트의 50대 이상 남성 분야에서도 1, 2위를 달리며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지난 24일 음원사이트 소리바다 실시간 인기차트 5위를 기록한 데 이어 벨소리, 컬러링 사이트 벨365 실시간 차트 4위를 기록하는 등 온라인상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아내에게’는 음악감독 겸 작곡가인 강동윤(개미) 작사, 작곡을 맡았고, 태진아의 구슬프면서도 개성 강한 보컬로 소화해내 극의 감동을 배가시키고 있다.

한편 태진아의 OST 곡 ‘아내에게’는 지난 23일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으며, 드라마 ‘부탁해요 엄마’는 시청률 40%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