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핫 플레이스] 분양 가뭄 휘경동에 ‘3박자 아파트’ 단비

입력 2016-02-01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서울 동대문구 이문·휘경뉴타운에서 분양 중인 SK건설의 ‘휘경 SK VIEW’ 투시도. 이 아파트는 편리한 교통망과 생활인프라, 쾌적한 주거환경뿐만 아니라 첨단 스마트 보안시설과 에너지 절감 시스템을 갖췄다. 사진제공|SK건설

■ SK건설 ‘휘경SK VIEW’


900가구 중 일반 물량 369가구 분양
외대앞역·쇼핑센터·중랑천 등 인접

서울 동대문구 휘경동 이문·휘경뉴타운 분양의 막이 올랐다. 제1호 주자는 SK건설이다.

SK건설은 이문·휘경뉴타운에서 ‘휘경SK VIEW(뷰)’를 분양 중이다. 지하 3층, 지상 29층, 8개동 규모로 총 900가구로 구성됐다. 그 중 전용면적 기준 59m² 44가구, 84m² 273가구, 95m² 27가구, 100m² 25가구 등 총 369가구가 일반 물량이다.

서울 휘경동은 그동안 ‘분양 가뭄’ 지역이었다. 지난 10년간 공급 물량이 800여 가구에 불과했다. 따라서 이번 휘경 SK VIEW 분양 소식이 들리자 주변은 물론 광역 수요자들까지 관심을 쏟고 있다. 특히 1만9000여 가구의 이문·휘경뉴타운 첫 브랜드 대단지로 향후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교통망·생활인프라·쾌적한 주거환경 3박자

휘경 SK VIEW의 장점은 편리한 교통이다. 지하철 1호선 ‘외대앞역’을 걸어서 갈수 있는 역세권이다. 또 단지 인근 다양한 버스 노선을 이용해 서울 주요지역은 물론 구리와 하남 등 동부권 외곽지역까지 접근성이 좋다. 동부간선도로 진출로와 인접해 강남 등 서울 도심권과도 빠르게 닿을 수 있다.

편의시설도 빠지지 않는다. 단지 인근 롯데백화점(청량리점), 롯데마트(청량리점), 이마트(이문점), 홈플러스(면목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인접하고, 삼육의료원과 경희대병원, 가톨릭대학병원 등 대형병원도 가까워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동쪽으로 중랑천과 인접해 있으며, 남측에 위치한 배봉산 공원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어 교통과 생활, 자연 등 단지 지척에 모든 걸 갖춘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교육환경도 괜찮다. 한국외대, 경희대 등 명문대 및 한국과학기술원, 국립산림과학원 등 연구시설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고 사립초등학교인 삼육초, 경희초가 가깝다.


● 첨단 스마트 및 보안· 에너지 절감 시스템 갖춰

휘경 SK VIEW의 특화 설계도 눈길을 끈다. 먼저 100% 지하주차장 설계로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단지로 구현한다. 방문자 영상확인, 통화기능은 물론 방범, 가스, 비상기능을 갖춘 홈네트워크 월패드는 물론 부부욕실 비상폰, 주방 TV폰 등을 제공한다.

또 지하주차장, 엘리베이터 홀, 엘리베이터 내부, 어린이 놀이터에 200만 화소 고화질 CCTV가 실시간으로 24시간 작동하며 지하주차장에 비상벨도 설치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단지를 실현할 계획이다. 동별로 무인택배 시스템을 설치해 편리한 택배 서비스도 받아 볼 수 있다.

친환경 에너지 절감 시스템도 제공한다. 각 세대의 홈네트워크 월패드에서 전기, 가스, 수도의 사용량을 확인 할 수 있고 관리실에서 원격으로 검침이 가능할 예정이며, 엘리베이터 홀, 지하주차장에 LED 조명기구를 사용해 에너지를 절감할 예정이다.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를 적용해 플러그를 뽑지 않아도 대기전력을 자동으로 차단하고 편리하게 복구시킬 수 있다. 전 세대 외부창호에 로이유리를 설치하고 각실 온도조절시스템으로 겨울철 에너지 절감도 꾀했다.

또한 일반적인 주차면적(2.3×5.0m)보다 10cm 더 넓은 주차구획을 제공하며 특히 이 중의 20%는 일반적인 주차면적대비 20cm나 더 넓은 확장형인 광폭주차장으로 제공된다.

연제호 기자 sol@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