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FC 페더급 챔프 최영광, 첫 방어전 성공할까

입력 2016-02-12 15: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내달 19일 잠실올림픽홀서 탑FC 010 개최…도전자는 이민구

탑FC ‘극강’의 페더급 챔피언 최영광이 1년 만에 돌아와 첫 방어전을 치른다. 상대선수는 이민구다. 최영광은 “향구 10년간 이길 수 없을 것”이라는 극찬을 받고 있는 명실상부는 최강의 파이터다. 그러나 도전자이민구도 만만찮다. 이민구는 최영광이 판정승으로 이긴 조성원을 1라운드에서 가볍게 눕혀버린 최강의 파이터다.

무대는 3월19일 서울 잠실올림픽홀에서 열리는 탑FC 010 대회다. 이번 대회는 열 번재 대회를 맞아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이날 열릴 경기는 메인이벤트인 페더급 타이틀전 등 총 8개의 메인카드가 펼쳐진다.

탑FC가 이번 대회에 특별히 방점을 찍은 것은 엔터테인먼트적 요소의 도입이다. 그동안 탑FC는 선수들의 경기력은 어느 정도 인정받았지만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다소 부족한 게 흠이었다. 그 결과 대중으로 사랑받기엔 2%가 부족했다. 그러나 이번 열 번째 대회를 기점으로 팬들이 원하는 흥미로운 매치업과 다양한 마케팅으로 일반 대중들에게 한발 더 다가선다는 계획이다.

탑FC측은 “이번 대회에는 새로운 탑걸 3명이 정식 데뷔할 예정이며 곧 공식 발표할 것”이라며 “기존 탑걸인 이은혜와 함께 앞으로 대회를 홍보하고 경기장을 찾아주신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라고 밝혔다.

[TOP FC 010 대회 메인카드 대진표]

1경기. 페더급 - 정한국 VS 임병희
2경기. 플라이급 - 최정범 VS 김주환
3경기. 밴텀급 - 안정현 VS 장원준
4경기. 밴텀급 - 김동규 VS 황영진
5경기. 계약체중 - 한성화 VS 최승우 (68kg)
6경기. 웰터급 - 사토 타케노리 VS 김한슬
코메인이벤트. 라이트급 - 강정민 VS 윌 초프
메인이벤트. 페더급 챔피언전 - 최영광 VS 이민구

연제호 기자 sol@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