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정’ 뮤직 예고편 공개… 故 신해철 목소리로 감동 선사

입력 2016-02-12 16: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무한궤도의 ‘여름이야기’를 배경음악으로 하는 영화 ‘순정’의 뮤직 예고편이 공개됐다.

‘순정’은 라디오 생방송 도중 DJ에게 도착한 23년 전 과거에서 온 편지를 통해 현재와 과거를 넘나드는 애틋한 첫사랑과 다섯 친구들의 우정을 담은 감성드라마로, 작품이 지닌 풋풋한 설렘과 유쾌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뮤직 예고편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

이번에 공개된 뮤직 예고편은 무한궤도의 ‘여름이야기’와 함께 ‘순정’ 속 아름다운 명장면들을 미리 만날 수 있어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특히 이 곡은 신해철의 20대 목소리가 듣는 사람들의 가슴을 두드리는 곡으로 듣기만 해도 그 시절의 아름다웠던 순간들을 기억하게 하는 힘을 지니고 있다.

최근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을 통해 재조명되며 많은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던 무한궤도는 ‘순정’을 통해 다시 한번 대중들에게 그 시절의 그리운 감성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순정’은 지금까지도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90년대 대중가요와 올드팝을 통해 관객들의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음악을 선정하는데 있어 다섯 친구들이 보여주는 밝고 건강한 이미지 맞는 음악을 고르기 위해 노력했다. 지금 들어도 언제나 좋은 노래를 고르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는 이은희 감독의 말처럼 ‘순정’의 대표 테마곡 중 하나인 무한궤도의 ‘여름이야기’는 관객들에게 그 시절을 회상할 수 있는 묵직한 여운을 전할 것이다.

한편 영화 ‘순정’은 오는 24일 개봉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동아닷컴 김미혜 기자 roselin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OCN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