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중, 정규 2집 수록곡 ‘다시 만나지만 다시 만나겠지만’ 인기

입력 2016-02-22 10: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재중의 진심 어린 마음 담은 가사가 팬들 사이에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2일 발매한 김재중의 정규 2집 <NO.X(녹스)>의 수록곡 ‘다시 만나지만 다시 만나겠지만’이 팬들의 마음을 울리고 있다. 다양한 언어로 번역되어 전세계 팬들에게 큰 감동을 전하고 있는 이 곡은 김재중이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은 편지 같은 곡이다”라고 밝혔다.

그동안 소중한 시간을 함께해 준 팬들에게 써내려 간 김재중의 ‘다시 만나지만 다시 만나겠지만’은 오롯이 피아노 선율과 김재중의 목소리, 스트링이 더해진 감미로운 발라드. ‘이별이란 말도 한 적 없잖아. 약해지지 않을 나 잘 알잖아’, ‘단지 난 네가 곁에 없기 때문이야. 다시 만나지만 지금은 볼 수 없어 슬퍼’ 등 애틋하면서도 진심 어린 가사가 돋보이는 이 곡은 발매 이후 일본어, 영어, 중국어를 비롯하여 다양한 언어로 번역돼 팬들 사이에서 감동을 더하고 있는 것.

김재중은 녹음 당시 “이 노래를 듣고 팬들이 눈물을 흘리기보다는 행복해 했으면 좋겠다. 팬들을 위해 준비한 앨범이 선물이라면, 이 곡은 편지 같은 의미를 담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김재중의 ‘다시 만나지만 다시 만나겠지만’을 접한 팬들은 “앨범 중 가장 마음을 울렸던 곡. 김재중의 목소리에 나도 모르게 눈물이 났다”, “그의 진심이 내 마음에 꽂혔다. 애잔한 감성 고스란히 담겨 들을 때마다 뭉클해지는 곡”, “특별한 편지 받은 느낌의 곡! 오빠 노래 들으면서 열심히 기다릴게요. 파이팅“ 등의 반응을 전했다.

한편, 김재중의 정규 2집 <NO.X>는 현재 온, 오프라인에서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