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더나잇, 15일 디지털 싱글 ‘할리데이’ 발매

입력 2016-03-14 16: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해 발표한 EP 앨범 [별, 불, 밤 이런 것들]로 2016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댄스&일렉트로닉 후보에 오른 위아더나잇(WE ARE THE NIGHT)이 3월 15일 디지털 싱글 [할리데이]를 발매한다.

이번 디지털 싱글 [할리데이]는 지난 해 발매한 EP [별, 불, 밤 이런 것들]에 연장선상에 있는 노래로 신스팝 장르를 표방한다. 곡은 전체적으로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은 흐름 속에 진지함이 묻어나는 철학적 메시지가 돋보인다.

위아더나잇의 보컬 함병선은, 이번 곡을 만들기 위해 본인이 경험한 여행의 의미를 생각하다가 자신과 가장 밀접하고 많은 시간을 보내는 일상에 대해 돌아보게 되었다. 그리고 그 일상 속에서 나와 가장 가까운 사람, 즉 일상의 나에게 휴식이 되어주는 연인과의 시간, 존재에 대한 이야기를 노랫말에 담아냈다.

디지털 싱글 [할리데이]는 지난 해부터 음악적으로 변화한 위아더나잇의 음악적 변화에 완숙함을 녹여내기 위해 공을 들인 작품이다. 커버 아트는 2015년부터 함께 작업한 SUKIN이 담당하였고, 싱글 ‘별, 불, 밤’ 과 ‘드라이브’ 의 뮤직 비디오 촬영으로 호흡을 마쳤던 2diot Photos’ 팀에서 이번 싱글 뮤직 비디오를 촬영하였다.

2016년 위아더나잇은, 3월 26일 동인천에서 있는 사운드 바운드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국내 많은 페스티벌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올 한 해 위아더나잇이 만들어갈 수 많은 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보자.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루비레코드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