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스타일 뷰티웹드 론칭… ‘뷰티학개론’ 8일 첫방송 [공식입장]

입력 2016-04-01 14: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온스타일 뷰티웹드 론칭… ‘뷰티학개론’ 8일 첫방송 [공식입장]

민낯으로는 등교불가다. 메이크업으로 출석체크를 하는 특별한 학교가 찾아온다.

8일 온스타일의 뷰티 웹드라마 ‘뷰티학개론’이 네이버TV케스트와 유튜브를 통해 첫 공개된다. 온스타일 ‘뷰티학개론’은 내로라하는 화장품 관련 업계의 최우수 학생들로 가득한 ‘K-뷰티스쿨’에서 자신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청춘들의 이야기기를 담은 드라마로 총 10부작으로 제작됐다.

극 중 K-뷰티스쿨은 메이크업 기술만 배우는 학교가 아닌 메이크업 아티스트, 경영, 연구원, 모델까지 뷰티 관련 직종의 다양한 꿈을 꾸는 학생들이 모인 최고급 학교로, 이곳에서 벌어지는 학생들의 다양한 뷰티 이야기가 풍성하게 펼쳐질 전망이다. 학교를 배경으로 이야기가 전개되고, 웹툰을 보는 듯한 코믹한 스토리와 캐릭터가 담긴 만큼 10대, 20대 시청자들과 두터운 공감대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뷰티학개론’은 전세계적으로 핫한 인기를 자랑하는 K-뷰티가 드라마 전면에 내세워졌다는 점에서 특히 주목할 만 하다. 메이크업 자체가 스토리의 구성요소가 돼 K-뷰티 꿀팁들을 흥미로운 이야기 속에 더욱 디테일하게 녹여낼 계획. 또 ‘포니뷰티다이어리’, ‘달콤 청춘’ 제작진이 선보이는 뷰티드라마 신작으로, 그 동안의 뷰티 컨셉셜 드라마 제작 노하우가 총동원돼 보다 높은 완성도를 자랑할 예정이다.

먼저 여주인공 ‘이봉주’역에는 신예 여배우 한지은이 캐스팅됐다. 어릴 적 사고로 아버지를 잃고 화장품 방문판매를 하는 어머니와 살아가고 있는 여주인공 봉주는 겉으로는 메이크업에 딱히 관심도 재능도 없어 보이지만, 온라인 뷰티 커뮤니티에서는 ‘뷰신’이라 불리며 화장품 판매로 수익을 얻고 있는 인물. 우연한 기회로 K-뷰티스쿨에 입학하게 된 봉주는 그곳에서 K-뷰티스쿨 이사장의 아들 남궁원(김재원 분), 교유들의 선망의 대상 정해인(이철우 분) 등과 엮이며 흥미진진한 학교 생활을 전개해간다.


이와 관련해 1일 ‘뷰티학개론’의 첫 티저영상이 온라인에서 공개됐다. 공개된 티저영상에서는 K-뷰티스쿨의 남다른 출석체크가 그려져 눈길을 끈다. 출석 체크를 하는 교수(심은진 분)의 호명에 여주인공 봉주는 “저 여기 있어요”라며 손까지 흔들어 보지만 교수는 봉주를 결석 처리한다. 봉주의 화장기 없는 수수한 외모 때문. “이 학교에서는 아무나 출석 처리를 해주지 않는다. 특히나 그런 생얼로는 불가능하다”는 옆자리 남학생의 설명을 듣고, 앞으로의 학교생활이 걱정되는지 근심 가득한 표정을 짓는 봉주의 귀여운 모습이 웃음을 유발하며, 드라마에서 어떤 일들이 벌어질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온스타일 새 웹드라마 ‘뷰티학개론’은 8일 저녁 7시 네이버TV캐스트와 유튜브를 통해 첫 공개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온스타일



뉴스스탠드